권상우-최강희가 또 한 번 나선다! 사건 파일 No. 3 노량동 마트 주인 살인사건!
권상우-최강희가 또 한 번 나선다! 사건 파일 No. 3 노량동 마트 주인 살인사건!
  • 이채원 기자
  • 승인 2018.03.2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점차 커져가는 의혹, 과연 진짜 범인은 누구?!
▲ KBS
[스타인뉴스]KBS 2TV 수목드라마 ‘추리의 여왕 시즌2’(극본 이성민/ 연출 최윤석, 유영은/ 제작 추리의 여왕 시즌2 문전사, 에이스토리)의 세 번째 사건이 점차 미스터리해져가는 가운데 끝까지 긴장을 놓을 수 없게 만들고 있다.

유설옥(최강희 분)이 경찰 시험 준비를 위해 입성한 노량동에서 한밤중 마트 주인 이황식이 살해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현재 용의자는 현장 CCTV에 찍힌 고시생 윤미주(조우리 분), 몰카범 박기범(동하 분), 고시원 총무 고시환(최만희 분), 이황식의 손자 이인호(김진엽 분)까지 4명으로 압축된 상황. 하완승(권상우 분)과 유설옥이 찾고 있는 진범은 과연 누구일까?

1. 노량동 3수생, 윤미주
고시생 윤미주는 팔 안쪽, 신발 뒤축에 피해자의 혈흔이 발견돼 정황상 유력한 용의자로 몰리고 있으며 피해자 소유의 고시원에 3년 동안 거주 중, 월세 문제로 종종 다툰 적이 있다. 평소 윤미주의 일상을 지켜봤던 유설옥은 그녀가 범인이 아닐 거라는 가정 하에 이 사건에 뛰어들었지만 아직 진실을 정확히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2. 상습 몰카범, 박기범
값비싼 차를 몰고 다니는 고시생. 버스에서 몰카를 찍다 설옥에게 들켜 경찰에 연행된 전적이 있지만 본인은 노량진 다큐를 촬영하는 중이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노량동 곳곳을 찍은 촬영영상과 자동차 블랙박스로 본의 아니게 완승과 설옥의 수사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하지만 주차 문제로 피해자와 큰 다툼이 있었기에 어딘가 모르게 의심스럽다는 반응.

3. 고시원 총무, 고시환
이황식의 마트 인근 고시원의 총무. 유설옥의 팬인 그는 윤미주는 절대 범인이 아니라고 주장하며 사건의 진실을 밝혀줄 것을 부탁했다. 지난 방송 말미 사람을 칼로 찌를 때, 찌른 사람도 다친다는 하완승의 말과 함께 그가 오른쪽 손에 붕대를 감았다는 사실이 밝혀져 또 다른 유력한 용의자로 떠오르고 있다.

4. 피해자의 손자, 이인호
“재산이 많은 노인이 죽었다면 당연히 가족부터 의심해야 한다”는 설옥의 제안에 둘은 피해자의 손자인 이인호를 만났다. 하지만 그는 일주일 전 오른쪽 팔을 다쳐 깁스를 하고 있는 상태. 범인은 오른손잡이이기에 사건의 진상은 점점 미궁 속으로 빠져들고 있다.

이밖에 설옥은 유치장에 갇혀 있는 윤미주가 사건 당시 진범과 부딪히며 소매에 피가 묻었다고 추측하는 중이다. 그녀는 범인에게서 화한 냄새, 민트향이 났다고 증언, 때문에 이 냄새의 정체도 베일에 싸여있다.

이처럼 진범의 정체를 두고 시청자들 사이에서 각종 추측이 오가는 와중, 촘촘한 설정과 갖가지 장치들은 숨은 추리력을 자극하고 있다. 모든 사건의 전말은 오는 21일 밤 10시, KBS 2TV ‘추리의 여왕 시즌2’ 7회에서 공개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