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원X김종서, 레전드들의 콜라보 무대 공개
김태원X김종서, 레전드들의 콜라보 무대 공개
  • 이채원 기자
  • 승인 2018.04.19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정적인 멜로디+순애보적 가사로 3040 취향저격…록 발라드 부활 신호탄 될까?
▲ KBS
[스타인뉴스]대한민국 록의 자존심, 김종서와 김태원이 록 발라드 부활의 신호탄을 쏜다.

KBS 2TV 음악예능 ‘건반 위의 하이에나’(연출 남성현) 제작진은 19일 김종서와 김태원의 콜라보 무대 현장사진을 공개해 두 전설의 콜라보에 대한 기대감을 뜨겁게 달궜다.

공개된 사진 속 김태원과 김종서는 각자 기타를 메고 무대에 나란히 앉아 있는 그림 만으로도 그립고도 반가운 기분을 선사한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록커 김종서의 명품 보이스와 3대 기타리스트로 손 꼽히는 김태원의 감성 연주가 어우러져 서로 다른 매력으로 시너지를 뿜어 낼 예정. 관객이 돼 무대를 바라보고 있는 정형돈은 벌써 두 전설이 선사하는 90년대 감성에 푹 젖어있는 듯한 모습이다.

김종서가 작곡하고 김태원이 노랫말을 쓴 이번 신곡은 김종서의 유니크한 음색을 통해 ‘부활’ 특유의 쓸쓸한 정서를 오롯이 담아낸다. 특히 김태원이 아내와 크게 다툰 뒤 자신의 심경을 담아 썼다는 순애보적인 가사는 세대를 막론하고 우리 안에 존재하는 오래된 감성과 공감을 자극할 전망이다. 무대 직후 김태원은 아내에게 영상편지를 띄워 “내가 어떻게 너 없이 살겠니?”라며 애틋한 순애보를 전했다.

무엇보다 두 사람은 최근 전주와 간주를 짧게 가져가는 트렌드를 거부하고 옛 방식 그대로 1절과 2절 사이에 김태원의 벌스 기타(VERSE GUITAR)연주를 삽입해 대한민국 3대 기타리스트 중 한 명인 그의 명품 기타 연주를 제대로 감상할 수 있다.

이날의 무대를 지켜 본 제작진은 “김태원과 김종서, 두 전설의 협연은 90년대 이들의 노래를 듣고 부르면서 커왔던 3, 40대 음악팬들을 제대로 취향 저격하는 한국형 록 발라드 곡”이라며 자신 있게 예견했다.

한편 방송을 통해서는 최초로 공연되는 부활의 새 싱글 ‘꽃’ 라이브 무대가 예고돼 그 동안 부활의 음악을 기다리던 많은 음악팬들의 갈증을 제대로 풀어줄 전망이다.

아름다운 두 남자 김태원X김종서의 서정적인 록 발라드 곡 ‘빛’은 오는 20일 밤 11시 KBS 2TV ‘건반 위의 하이에나’에서 최초로 공개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