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서원 심신미약? 누리꾼 반응 '싸늘'
이서원 심신미약? 누리꾼 반응 '싸늘'
  • 김은영 기자
  • 승인 2018.07.1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김은영 기자] 동료 여성연예인을 강제 추행 및 특수협박한 혐의로 기소된 배우 이서원이 심신미약을 주장한 가운데 대중들의 비난 여론이 일고 있다.

지난 12일 서울동부지방법원 형사9단독의 심리로 이서원의 첫 공판기일이 열렸다.

이서원은 지난 4월 술자리에 함께 있던 동료 여성연예인에게 강제로 신체 접촉을 시도, 피해자가 거부하자 흉기로 협박한 혐의로 검찰에 소환됐다.

이날 이서원 측 변호인은 “피해자의 귀에서 피고인의 DNA가 검출됐고, 경찰관이 피해현장에 도착했을 때 부엌칼을 들고 있어 부인할 수 없이 잘못을 인정한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그러나 “피고인이 전혀 기억을 못하고 있으며 피해자 진술에서도 ‘피고인이 몸을 제대로 못 가눴다. 뻗었다. 잠들었다’ 등의 표현이 등장한다. 또한 당시 피고인이 만취상태로 자기 몸을 못 가눌 만큼의 상황에서 강제추행 할 여건이 안된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피고인이 전혀 기억을 못하고 있다”면서 만취상태로 인한 심신미약을 주장했다. 덧붙여 “전체적인 범죄사실은 인정하나 피해자의 진술이 앞뒤가 안 맞는 부분이 있다. 사실관계를 밝혀 양형에 참작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심신미약을 주장하는 이서원을 향해 누리꾼들은 “기억 안 난다는 변명말고 진심으로 사과해라”, “심신미약이면 강제추행, 흉기협박이 용서되나?”, “더 엄벌에 처해야한다”, “만취면 다 심신미약인가?” 등 싸늘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서원의 두 번째 공판기일은 오는 9월 6일 오후 5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