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치네쒜' 실검 1위 무슨뜻? 재채기 한 뒤 내는 순 우리말
'개치네쒜' 실검 1위 무슨뜻? 재채기 한 뒤 내는 순 우리말
  • 김은영 기자
  • 승인 2018.12.08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김은영 기자] '옥탑방의 문제아들' 김용만·송은이·김숙·정형돈·민경훈·곽동연이 확 뒤바뀐 '퀴즈의 룰'에도 굴하지 않고 '합동 추리'를 통해 정답을 맞히며 짜릿한 쾌감을 선사한 가운데 퀴즈문제로 나온 '개치네쒜'의 뜻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5일 방송된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김용만·송은이·김숙·정형돈·민경훈과 깜짝 게스트 곽동연까지, '6인의 문제아들'이 본인의 육감과 전생 기억까지 총동원한 '단체 추리력'을 가동해 정답을 맞혔다.

다시 복귀한 협상요정 김숙과 '잘생긴 덕력'을 자랑하는 곽동연의 특별출연으로 기운차게 출발했다. 하지만 급작스럽게 뒤바뀐 룰을 마주하고 난관에 봉착했다.

1문제에서 10문제로 갈수록 점점 어려워진다는 '고난도 선언'과 '아주 먼 힌트'를 철회하고 반드시 개인기를 발휘해야 힌트를 주겠다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이었다. 결국 제대로 토라진 '문제아들'은 '치사해서 힌트 안 받는다'고 선언한 뒤 문제를 풀기 시작했다.

마침내 최고난도 마지막 문제인 '국어사전에 등재된 개치네쒜의 뜻을 맞혀라'를 해결하기 위해 6인방의 폭발적인 연기력이 발휘된 '백만 상황극'이 펼쳐졌다.

놀릴 때 쓴다, 감탄할 때 쓴다, 딸꾹질 소리다 등 수많은 오답이 이어지던 끝에 곽동연이 '동해바다에 떠 있는 25톤 선박 경적소리' 개인기를 통해 힌트를 얻어냈고, '재채기한 뒤 감기가 들어오지 못하도록 액땜하는 소리다'라는 정답까지 '최종 10단계의 퀴즈'를 모두 해결해 시원한 쾌감을 선사했다.

순우리말인 '개치네쒜'는 재채기를 한 뒤에 내는 소리다. 이 소리를 외치면 감기가 들어오지 못하고 물러간다는 속설이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