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키스치과 정유미 원장 “하루 만에 치료 완성되는 원데이 디지털 임플란트, 해외환자에게도 각광”
매직키스치과 정유미 원장 “하루 만에 치료 완성되는 원데이 디지털 임플란트, 해외환자에게도 각광”
  • 이상백 기자
  • 승인 2019.08.26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이상백 기자] 백세시대를 앞두고 있는 요즘 임플란트 시술은 노인층에서뿐만 아니라 20~30대 젊은 연령층에서도 사고나 심한 우식으로 치아를 상실한 경우, 자연치를 대체할 방법으로 고려되고 있다. 그런데 임플란트 시술 시 환자들은 통증과 시간 때문에 가장 고민한다. 특히 바쁜 현대인들에게 시간은 시술을 선택하는 데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

임플란트는 전통적으로 식립 후 뼈와 매식체가 완전히 유합하는 데 아랫니는 3-4개월, 윗니는 5-6개월이 걸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초기 고정강도가 충분하고 적절한 골 강도가 형성되어 있는 경우라면 식립 즉시 기능을 할 수 있는 소위 ‘원데이 임플란트’ 시술이 가능하다. 이를 위해서는 환자의 양호한 뼈와 잇몸 상태 및 전신상태, 시술 결과를 예측할 수 있는 디지털 시스템과 진단 과정, 숙련된 기술자의 기술, 적절한 교합 강도를 측정할 수 있는 디지털 장비 등이 필수적이다.

이 모든 것이 갖춰진 상태라면 방문 당일 시술 및 수술, 기능이 가능한 최종보철물 시적까지도 모두 가능해진다. 또한, 치아의 발치 즉시 임플란트 시술도 가능하다. 이렇게 된다면 치아를 상실하고 임플란트를 시술하여 치아가 없는 시기 없이 문제가 있는 치아의 발치 및 염증 제거, 임플란트 매식체의 식립, 상부 어버트먼트 및 보철물의 시적까지 하루에 모두 가능해진다.

다만 잇몸 상태가 좋지 않거나 뼈의 강도가 충분하지 않은 경우라면 뼈와 매식체가 완전히 유합하는 시기까지 임시보철물을 착용할 수도 있다. 또한, 특수 플라스틱이나 세라믹 재질로 만들어져 강도는 최종보철물에 비해 다소 약하지만 심미적으로나 기능적으로는 충분히 제 역할을 하도록 제작되었다. 따라서 시술 당일에는 이러한 임시보철물을 구강 내 시적하고 적절한 골 강도가 형성된 이후, 정밀 인상채득 과정을 거쳐 최종보철물로 교체하는 방법도 있다. 어떤 방식을 취하든 수술을 받는 시점부터는 구강 내에 치아가 없는 시기가 거의 없으며 사회생활에 지장 없이 이 모든 과정이 가능하다.

앞니 임플란트의 경우 예전에는 임플란트 시술이 까다로웠고 수술 이후에도 잇몸이 녹거나 뼈가 녹아 매식체가 드러나는 경우가 종종 발생했다. 따라서 임플란트 수술을 잘 하지 않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러한 방식을 적용하면 앞니 임플란트도 자연치아처럼 기능적으로나 심미적으로 우수한 결과를 얻게 된다.

tvN ‘렛미인’에서 치과 분야의 유일한 자문의로 활약하고 매일경제TV 종합건강방송인 ‘건강스페셜’의 메인 MC를 맡고있는 매직키스치과의 정유미 원장은 “디지털 기술과 레이저 시술을 활용하여 하루 만에 임플란트 시술이 가능해졌고 심미적으로도 우수한 보철물 제작이 가능해져 해외나 지방에서도 수술을 받으러 오는 분들이 늘고 있다”며 특히 정 원장이 직접 상담 및 치료를 시행하고 있는 매직키스치과의 경우 “메이크오버쇼에서 보여준 치료 결과에서처럼 앞니 임플란트가 자연치아보다도 더 자연스럽고 가지런해지는 결과를 얻기도 한다”고 앞니 임플란트 시술의 자신감을 나타냈다.

한편 매직키스치과는 설측교정과 투명교정 등의 치아교정, 거미스마일(잇몸과노출증) 교정법, 치아 성형과 잇몸 성형에 관한 여러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영어, 중국어, 태국어를 비롯, 외국어가 가능한 의료진과 다양한 해외환자 유치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객관화된 치료방식과 결과를 내세운다. 매직키스치과는 세계적으로도 우수한 심미 치료 명소로 자리 잡고 있으며 특히 정유미 원장은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