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전문가 박종훈 기자가 밝히는 경제 시그널을 통한 미래 예측서 ‘2020 부의 지각변동’ 1위 등극
경제 전문가 박종훈 기자가 밝히는 경제 시그널을 통한 미래 예측서 ‘2020 부의 지각변동’ 1위 등극
  • 이광우 기자
  • 승인 2019.10.0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이광우 기자] 예스24 10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경제 전문가 박종훈 기자가 밝히는 경제 시그널을 통한 미래 예측서 <2020 부의 지각변동>이 한 계단 올라 1위를 차지했다.

아동 도서가 순위권에 다수 포진한 한 주였다. 유튜브 구독자 수가 130만 명에 이르는 인기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에피소드와 함께 ‘다른 그림 찾기’, ‘시크릿 레시피’ 등 놀이 페이지가 수록된 <흔한남매 2>는 한 계단 내려 2위에 올랐고, <흔한남매 1>은 전주와 동일하게 4위를 유지했다. 설민석이 전하는 세계사 초등학습 만화 시리즈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3> 독일편이 3위를 유지했고, 어린이 학습만화 열풍을 이끈 ‘마법천자문’ 시리즈 신간 <마법천자문 46>이 6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했다. 세계 곳곳을 돌며 역사 문화를 배우는 체험 학습만화 <Go Go 카카오프렌즈 10> 이집트편은 전주 대비 열세 계단 가파르게 떨어져 18위,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1> 고구려편은 네 계단 내려 20위다.

소설, 에세이 등 국내 문학의 약진이 두드러지고 있다. 5년만에 찾아온 이병률 시인의 신작 산문집 <혼자가 혼자에게>와 소설가 김영하의 산문 <여행의 이유>가 전주 대비 한 계단씩 내려 각각 7위, 10위에 올랐고, 무기력해진 마음에 다시 시작하고 싶은 의욕과 용기를 불러일으켜 주는 글배우의 <지쳤거나 좋아하는 게 없거나>가 19위로 새롭게 순위에 모습을 드러냈다. 또한 남매 듀오 ‘악동뮤지션’ 이찬혁의 첫 소설 <물 만난 물고기>가 11위로 새롭게 순위에 얼굴을 내밀었고 <82년생 김지영>이 영화 개봉을 앞두고 순위 역주행을 시작해 8위로 순위권에 진입했다.

이 밖에도 새로운 문명 포노 사피엔스 시대의 성공 전략과 새 시대의 인재상을 진지하게 성찰한 <사피엔스>가 tvN 교양 프로그램 ‘요즘책방 : 책 읽어드립니다’에 소개되면서 순위 역주행 하며 5위에 올랐고, 새로운 사회의 주역 90년대생들을 이해하기 위한 기성세대를 위한 가이드 <90년생이 온다>가 한 계단 내려 9위다. 초중등 학부모를 위한 독서교육 지침서 <공부머리 독서법>은 전주와 동일하게 13위를 차지했고, 욕쟁이 요리 블로거 ‘당근정말시러’가 전하는 반찬 레시피 <맛 보장 반찬 특강>이 새롭게 순위에 올라 12위를 기록했다. 방대한 중국 ‘삼국지연의’의 핵심적인 주요 사건들만 뽑아 쉽게 풀어낸 <설민석의 삼국지 1, 2>는 전주 대비 네 계단씩 하락해 각각 14, 15위다. 미국 토크쇼 ‘닥터 필’의 라이프 코치가 알려주는 진정한 나를 찾는 방법 <베스트 셀프>는 두 계단 내려 16위에, 누구나 겪는 죽음의 과정을 주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죽음의 단계와 이를 대하는 자세를 다룬 <죽음의 에티켓>은 열 계단 가파르게 내려 17위에 머물렀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미국의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 리사 시가 우리나라의 비극적인 역사 속 제주 해녀들의 삶을 아름답게 담아낸 <해녀들의 섬>이 전주 대비 네 계단 상승해 1위를 기록했고 미국 일류병원 ‘하우스 오브 갓’에서 벌어진 의문의 죽음과 의사가 되기 위한 다섯 인턴들의 사투를 통해 의료계의 현실을 날카롭게 파헤친 <하우스 오브 갓>이 2위에 올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