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지환 징역 구형, "내 스스로 모든걸 망쳐...내 자신이 원망스러워"
강지환 징역 구형, "내 스스로 모든걸 망쳐...내 자신이 원망스러워"
  • 이상백 기자
  • 승인 2019.11.22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이상백 기자] 성폭행 혐의로 구속 기소된 배우 강지환(본명 조태규)에 징역 3년형이 구형됐다.

21일 수원원지방법원 성남지원 제3호 법정에서는 성폭행·성추행 혐의(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준강간 혐의)를 받고 있는 강지환의 결심 공판이 열렸다.

검사 측은 강지환에게 징역 3년 구형, 성폭력 치료프로그램 이수명령과 신상정보 공개 제한, 취업제한 명령 5년을 재판부에 요청했다.

이날 법정에는 피해여성 김모씨가 증인으로 출석했다. 다만, 김씨에 대한 사생활 보호와 2차 피해 우려 등 재판부의 결정에 따라 신문은 비공개로 진행됐다.

강지환 변호인 측은 최후 변론에서 “스스로 자초한 일로써 누구를 탓할 수 없지만 깊이 반성하고 있다. 피해여성에 대해 죄송한 마음도 가지고 있다”며 “어떤 의도나 계획을 가지고 이같이 범행을 저질렀다는 것을 제출된 증거기록 등을 통해 재판부가 판단해달라. 앞으로도 피해자들 물론이거니와 팬들에게 가슴깊이 속죄하며 살겠다고 했다”고 전했다.

강지환은 “사건발생 하루 전날까지만 해도 카메라 앞에서 촬영을 했다. 그 자리에 서기 위해 20년이라는 시간을 투자했다. 힘들게 오른 자리인 만큼 아주 오랜 시간동안 이 자리에 있고 싶다. 시상식에서 그동안 고마움을 준 사람에게도 감사하는 말도 해보고 싶다. 더 늦기 전에 예쁜 가정도 꾸리고 세상에서 제일 멋진 아빠도 되고 싶기도 했다. 조금만 더 노력하면 제가 꿈꿔왔던 모든 삶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말했다.

이어 “다른 사람도 아닌 내 스스로 모든 걸 망쳤다. 믿을 수 없는 사실에 내 자신이 원망스럽다. 내 한 순간의 큰 실수가 모든 분들에게 고통을 안긴 사실로 삶을 포기하고 싶을 정도로 괴롭고 힘들었다”며 “다시 그날로 돌아갈 수 있다면 ‘마시던 술잔을 내려놓으라’고 말하고 싶다. 어떠한 변명도 할 수 없는 제 자신이 밉고 스스로가 용서되지 않는다. 후회하고 또 후회합니다”라고 전했다.

앞서 강지환은 지난 7월 9일 오후 10시 50분께 경기 광주시 오포읍 소재 자신의 집에서 외주 스태프 여성 2명이 자고 있는 방에 들어가 한 명을 성폭행하고 한 명을 성추행한 혐의로 기소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