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경아 암 투병 고백, '불타는 청춘'에 출연..."갑상샘암...완치 2년 됐다"
유경아 암 투병 고백, '불타는 청춘'에 출연..."갑상샘암...완치 2년 됐다"
  • 김학철 기자
  • 승인 2019.12.11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김학철 기자] 배우 유경아가 갑상샘암으로 투병했던 일을 고백했다.

유경아는 지난 10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불타는 청춘'에 출연해 새로운 친구로 합류했다.

이날 유경아는 아역 활동 당시에는 내성적이었으나 암 투병을 계기로 성격이 변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유학을 가서 영어를 배우기 위해 성격이 한 번 바뀌었고, 암 수술하고 나서 정말 많이 바뀌었다"고 말했다.

이어 2년 전 갑상샘암 투병을 했다고 전했다. 유경아는 "이제 완치 2년 됐다"며 "작은 일로 조급했던 게 많이 없어지고 10분 행복하기, 10분이 행복하면 한 달 일 년도 행복할 수 있는 것"이라고 전했다.

유경아는 암 투병 당시를 회상하며 "임파선 라인에 있어서 사이즈는 작지만 전이가 될 수 있는 상황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내일이 없다고 생각하고 산다. 매 순간에 집중한다"며 "나만의 재밌는 것, 좋아하는 것 하나는 해야 한다. 자기만의 보상을 할 수 있는 것, 내가 뭘 하면 가장 행복한지 잘 생각해보면 좋다"고 행복한 삶의 비법을 전파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