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모 맞고소, 성폭행 고소건은 '거짓미투'? 맞고소 대응 하기로
김건모 맞고소, 성폭행 고소건은 '거짓미투'? 맞고소 대응 하기로
  • 이상백 기자
  • 승인 2019.12.13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이상백 기자] 가수 김건모(사진) 측이 반격에 나섰다. 최근 한 여성의 성폭행 고소건을 ‘거짓미투’로 규정하고 맞고소 대응에 나선 것이다.

김건모 소속사 건음기획은 13일 “금일 강남경찰서에 유튜브 방송에서 허위 사실을 유포해 김건모의 명예를 훼손하고 서울중앙지검에 허위사실을 고소한 A씨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위반 및 무고로 고소한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27년간의 연예 활동을 악의적인 의도로 폄훼하고 거짓 사실을 유포해 많은 분들에게 실망을 끼치고 있는 행태를 더이상 묵과할 수 없어 이 고소를 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거짓 미투’는 없어져야 한다”며 “그의 주장은 수사를 통해 명명백백하게 허위임이 밝혀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소속사는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고 앞으로 진행될 수사에 성실하게 임해 반드시 진실을 밝혀내도록 하겠다”며 입장을 마무리했다.

김건모 성폭행 의혹은 지난 6일 강용석 변호사와 김세의 전 MBC 기자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이하 가세연)에 의해 처음으로 폭로됐다.

가세연 측은 김건모가 지난 2016년 8월쯤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유흥주점에서 자신을 성폭행했다는 A씨의 주장을 방송에 내보냈다. A씨는 해당업소에서 일했지만 성매매는 하지 않는다고 했다.

가세연은 A씨가 3년이나 지난 일을 이제 와서 폭로한 이유에 대해 “(A씨가)성폭행을 당하던 시점에 김씨가 입고 있었던 배트맨 티셔츠를 입고 방송에 나오는 것을 보고 큰 충격과 고통을 받았다”고 전했다.

강 변호사와 김 전 기자는 A씨를 대신해 지난 9일 서울중앙지검에 해당 사건 관련 고소장을 제출했다.

강 변호사는 “A씨가 원하는 것은 김씨의 사실 인정과 사과”라며 “김씨 측에도 이 같은 입장을 전달했는데 ‘고소할 테면 해보라’는 반응이었다”고 고소 이유를 전했다.

그는 성폭행 의혹에 대한 객관적인 증거를 가지고 있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이 고소건은 서울 강남경찰서가 인계 받아 수사에 들어갔다.

한편, 가세연 측은 10일 김건모에 대한 추가 폭로를 방송하기도 했다. 과거 술집에서 매니저로 일했다는 여성 B씨는 2007년 1월 술집에서 김건모로부터 폭행 당해 상해를 입었다고 주장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