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민 사과, 허위 과대광고 적발에 대해 SNS 통해 "경솔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
한수민 사과, 허위 과대광고 적발에 대해 SNS 통해 "경솔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
  • 이채원 기자
  • 승인 2020.01.10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이채원 기자] 개그맨 박명수의 아내로 유명세를 탄 의사 겸 방송인 한수민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SNS 허위, 과대광고로 적발된 것과 관련 사과의 뜻을 전했다. 

한수민은 1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최근 식약처로부터 호박앰플 체험단 후기를 제품 판매 홍보에 활용한 것과 원재료 성분의 효능, 효과를 표기한 것에 대해 시정 요청받았다"며 "세심하게 숙지하지 못하고 서툴게 행동한 점 부끄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저의 주관적인 의견을 소비자 여러분들께 가감 없이 전달해 오해의 소지가 있게 만든 점,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며 "다시 한번 죄송하단 말씀드린다"고 사과했다.
그는 "앞으로는 이처럼 경솔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보다 신중하게 행동하겠다"며 "깊이 반성한다"고 적었다.

앞서 식약처는 다이어트, 디톡스 효과 등을 내세우며 거짓·과장 광고를 한 유튜버 등 인플루언서(SNS에서 소비자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는 사람) 15명과 이들에게 법률에서 금지하는 체험형 광고 등을 의뢰한 유통전문판매업체 8곳을 적발했다고 9일 밝혔다.

한수민의 경우 인스타그램을 통해 호박으로 제조된 액상차를 판매하면서 원재료의 효능·효과를 과대 광고한 체험기를 올리다가 적발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