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윤정, 박보검과 환상호흡...'내가 많이 사랑해요' MV 이틀째 화제
고윤정, 박보검과 환상호흡...'내가 많이 사랑해요' MV 이틀째 화제
  • 이채원 기자
  • 승인 2020.01.21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이채원 기자] 지난 20일 오후 웹툰 ‘달빛조각사’의 OST ‘내가 많이 사랑해요’ 음원이 각 음악사이트에 발매됐다. 가수 이승철과 FT아일랜드 최민환이 음원 작업에 참여하고, 배우 박보검과 고윤정이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는 등 대형 기획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웹툰 OST는 웹툰 속에 삽입된 음악으로 마치 영화나 드라마를 보는 듯한 효과를 주는 것을 말한다. 최근 웹툰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면서 별도로 OST를 제작해 유포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웹툰 ‘달빛조각사’는 지난 2013년부터 카카오페이지에서 온라인 연재를 시작했다. 가상현실 게임 속 주인공이 달빛을 조각하는 달빛조각사라는 직업을 선택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뤘다. 누적 조회수 3억7000만건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던 동명의 판타지 웹소설이 원작이다.

이번 ‘달빛조각사’ OST에는 가수 이승철이 참여했다. 작사, 작곡에는 프로듀서 도코(DOKO)가, 드럼에는 FT아일랜드 최민환이 참여했다.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박보검과 신인배우 고윤정이 출연했다. 두 사람은 연인으로 등장하며 달달한 케미를 선보였다.

카카오페이지는 “드라마나 영화 등 영상 콘텐츠의 OST는 흔히 접할 수 있지만, 높은 인기를 끄는 웹툰 콘텐츠에서는 OST를 쉽게 볼 수 없었다는 점에서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달빛조각사’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