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G ㄴㄴㄱ’, Handwash Sonng 공개
[스타인뉴스 윤서영 인턴기자] ‘미스터트롯’ 결승 진출자들이 코로나19 퇴치송을 공개했다.
3월 6일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미스터트롯’ 공식 유튜브 계정에 ‘특별공개 미스터트롯 톱 7의 코로나 퇴치송 (feat. 김호중, 영탁, 이찬원, 임영웅, 장민호)’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됐다.
“작게나마 위로가 되고자 미스터트롯 톱 7이 ‘코로나 퇴치송’을 준비해봤다. 모두가 코로나로부터 자유로워지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 희재와 동원이는 각각 부대와 고향에 있는 관계로 참여하지 못했다”라는 설명도 함께 올라왔다.


이들은 박상철의 ‘무조건’을 개사해 “사람들이 많이 모여있다면 무조건 조심할 거야”, “코로나 막을 예방수칙은 손 씻기 무조건이야 코로나 막을 예방수칙은 마스크 착용이야”, “소독제는 기본 손 씻기는 필수 기침할 땐 입을 가려줘”, “조금만 견디면 지나갈 거야 코로나 물러갈 거야” 등의 재치 있는 가사로 노래를 불렀다. 프로그램의 인기와 걸맞게 영상의 조회 수는 300만 뷰를 기록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3월 5일 유튜브 채널 ‘NNG ㄴㄴㄱ’는 Handwash Sonng을 공개했다.
이들은 Handwash Sonng을 만드는 과정과 노래를 들으며 직접 손 씻는 영상을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 게재했다. 코로나19에 대한 불안감이 날이 갈수록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대한감염학회는 감염병 예방수칙 중 30초 이상 손 씻기를 최고의 예방법으로 꼽는다. 이에 이들은 손을 씻으며 들을 수 있는 30초 이상의 노래 Handwash Sonng을 만들었다.
Sonng은 Song에 n을 추가한 것으로 nng와 손을 표현한다. 채널 이름을 강조하고 손 씻기를 독려하는 취지에 부합하는 제목에 팬들은 센스 있다는 반응을 보내고 있다.
‘NNG ㄴㄴㄱ’는 sns를 통해 챌린지도 진행하고 있다. 팬들은 노래를 들으며 손 씻는 영상을 #handwashing_with_NNG, #handwashsonng, #handwashsonngchallenge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있다.
한편, ‘NNG ㄴㄴㄱ’는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 영상과 음악 작업물 등을 올리는 채널로 엑소 찬열과 엠큐가 운영하며 Handwash Sonng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사운드 클라우드를 통해 들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