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인뉴스 조은빈 인턴기자] 요즘 코로나 감염 위험으로 인해서 다수의 스타들이 공연을 취소하고 음악방송 또한 관객과 팬들 없이 진행하기 때문에 네이버 브이앱이나 각종 SNS를 통해 소통을 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들의 콘텐츠는 다양하지만 그 중 가장 유행하는 것은 바로 ‘달고나 커피’이다.
‘달고나 커피’는 KBS ‘편스토랑’에서 배우 정일우가 마카오에 위치한 한 식당에서 마셔 화제가 되었다. 카페 주인이 커피가루, 설탕, 물을 1:1:1 비율로 섞어 400번 넘게 젓는 장면이 방송에 등장하여 화제가 되었고, 코로나19의 여파로 집에만 머무르는 사람들이 색다른 활동을 하고 싶어 많이들 시도했기 때문에 더욱 유명해졌다는 말도 전해진다.
지난 7일, 트와이스도 네이버 브이앱을 통해 ‘달고나 커피’ 만들기에 합류를 했다. ‘TWICE UNIV. 패션동아리 동아리방’이라는 제목으로 멤버들은 여러 다른 게임을 진행하면서도 계속해서 달고나 커피를 휘저었다. 약 2시간 가량 동안 노력한 결과, 트와이스는 마침내 ‘달고나 커피’를 완성했다. 이 커피를 맛본 트와이스 멤버들이 맛있다는 반응을 보이자 팬들은 달고나 커피에 더욱 궁금증을 자아내기도 했다.
업텐션 멤버 선율 또한 ‘달고나 커피 가격은 2만원 천원은 재료비, 1.9만원은 병원비’라는 재치있는 제목으로 멤버들을 위해 대량 달고나 커피 만들기를 시도했다. 그는 카누 1팩, 즉 60봉을 뜯어 1시간 30분 동안 끊임없이 손으로 거품기를 저어 달고나 커피 만들기에 성공했고 많은 네티즌들은 그가 만든 엄청난 양을 보고 ‘달고나 커피’계의 새 역사를 썼다며 놀라움을 표현했다.
그렇다면 유행하는 이 ‘달고나 커피’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자.
1. 커피가루, 설탕, 뜨거운 물을 1 : 1 : 0.5 넣어 살짝 섞어준다.
2. 전자레인지에 20초가량 돌린다.
3. 뜨거운 물 0.5를 더 추가한다.
4. 섞은 것이 꾸덕꾸덕해질 때까지 계속 저어준다.
5. 우유에 얹은 후 저어 마신다.
앞서 언급했던 트와이스, 업텐션 외에도 베리베리, SF9, 온앤오프 등 다수의 스타들도 참여하여 화제가 되고 있고, SNS나 유튜브 등을 통해 ‘달고나 커피’ 제조과정과 인증샷을 업로드하며 입소문을 빠르게 타고 있는 상황이다. 코로나19로 집 앞 카페도 나서기 힘든 요즘, ‘달고나 커피’로 나만의 홈카페 분위기를 내며 무료함을 달래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