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인뉴스 조은빈 인턴기자]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오늘 (12일) 오후 9시 tvN에서 첫 방송된다. 이에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가 전세계에 ‘슬기로운 의사생활’을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부터 영어권, 라틴 아메리카 지역까지 매회 정규 방송 종료 후 공개된다. 일본과 그 외에 지역은 오는 6월 4일 전 회차 동시 공계 예정이다.

tvN ‘응답하라’ 시리즈부터 ‘슬기로운 감빵생활’까지 매 작품마다 화제를 불러모았던 신원호 감독과 이우정 작가가 또 한번 의기투합하여 만든 작품으로 알려져 방송 전부터 꾸준히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뛰어난 감독과 작가 뿐만 아니라 특유의 보는 맛이 있는 연기를 보여주는 조정석, 유연석, 정경호, 김대명 배우와 뮤지컬 계에서 아주 핫한 배우인 전미도 배우까지 캐스팅되며 화려한 라인업으로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어떻게 그려질지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누군가는 태어나고 누군가는 삶을 끝내는,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과 눈빛만 봐도 알 수 있는 20년지기 친구들의 케미스토리를 담고 있다. 조정석은 자칭 인싸인 간담췌외과 교수 익준 역을, 유연석은 소아외과 교수로 환자에게는 다정하지만 동기들에게는 예민한 정원 역을, 정경호는 재수없고 까칠하지만 실력은 출중한 흉부외과 교수 준완 역을, 김대명은 은둔형 외톨이 산부인과 교수 석형 역을, 전미도는 이들의 실질적인 정신적 지주인 신경외과 교수 송화 캐릭터를 맡았다.
이 20년지기 의대 동기 5인방의 이야기는 오늘(12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9시에 tvN에서 만나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