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월화드라마 부활함에 따라 예능 프로그램 편성 대거 이동
KBS, 월화드라마 부활함에 따라 예능 프로그램 편성 대거 이동
  • 김채현 인턴기자
  • 승인 2020.03.25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2TV '계약우정'으로 월화극 부활
'개는 훌륭하다', '개그콘서트', '살림하는 남자들2' 방송 시간대 변경

[스타인뉴스 김채현 인턴기자] KBS의 월화드라마가 다시 시작한다. 그에 따라 일부 프로그램들의 편성에도 변화가 생겼다.

KBS 2TV의 월화드라마가 '계약우정'이라는 작품으로 부활한다. 지난해 11월 종영한 '조선로코-녹두전'을 마지막으로 잠시 쉬어갔던 KBS 월화극이 다시 돌아온 것이다. 새 드라마 '계약우정'은 권라드 작가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며, 이신영, 신승호, 김소혜, 오희준 등 대세 청춘 배우들이 출연하여 화제를 모았다. 4부작인 '계약우정'은 4월 6일부터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될 예정이다.

'계약우정'을 시작으로 KBS가 월화극을 재개함에 따라 일부 예능 프로그램들의 방송 시간대가 변경되었다. '계약우정'이 편성된 월요일 오후 10시대에 본래 방송되던 '개는 훌륭하다'를 포함해 '개그콘서트'와 '살림하는 남자들2'가 변경 대상이다.

먼저, 본래 토요일 오후 9시 15분에 방송하던 '개그콘서트'는 4월 10일부터 매주 금요일 밤 8시 30분에 방송된다. 금요일 KBS 2TV의 8시대는 그동안 '배틀트립'이 책임졌지만, 4월 3일에 종영한다. '배틀트립'자리로 '개그콘서트'가 이동하면서 빈 토요일 9시대는 '살림하는 남자들2'가 차지했다. '살림하는 남자들2'는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55분에 방영되어 수요일 예능 시청률 강자로 자리매김 했었는데, 4월 11일부터 토요일 예능 강자로도 인정받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무엇보다도 첫 방송 이후 꾸준한 시청률 상승세를 보였던 KBS 2TV '개는 훌륭하다'가 이제 막 20회(2020.03.23.)가 끝난 시점에 방송 시간이 바뀌어 아쉽다. 최근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오는 4월 6일부터 '개는 훌륭하다'는 요일 변동없이 매주 월요일에 1시간 늦은 11시대에 만나볼 수 있다. 따라서 MBC '부러우면 지는거다', SBS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과 월요일 예능 경쟁을 피할 수 없게된 '개는 훌륭하다'가 편성 후에도 높은 인기를 유지할 수 있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KBS 2TV '개는 훌륭하다'는 23일 방송을 통해 잉글리시 불도그 '쿤'과의 훈련 이야기를 공개했다. 훈련과정에서 부상을 당한 강형욱이 놀라운 인내심으로 '쿤'을 변화시켜 놀라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