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OL소식] 보이그룹 연이은 상반기 컴백, 별★들의 전쟁 예고
[IDOL소식] 보이그룹 연이은 상반기 컴백, 별★들의 전쟁 예고
  • 황정희 인턴기자
  • 승인 2020.04.20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황정희 인턴기자] 오는 4월 말부터 5월까지 연이은 보이그룹들의 컴백 소식에 가요계는 이번 상반기에 '보이그룹 전쟁'이 될 것을 예고했다. 특히, 5월 11일에는 그룹 '뉴이스트 - 몬스타엑스 - 데이식스'가 같은 날 동시간에 컴백할 예정이다. 각 소속사 측은 코로나19 여파로 그동안 취소되고 밀렸던 컴백 일정을 다시 구체화하면서 컴백이 더 늦춰지기 전에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어려운 시국에 음악 시장은 전반적으로 위축되었음에도 팬덤을 보유한 아이돌 그룹 앨범 판매량은 여전히 강세를 보였다.

 

보이그룹

상반기 컴백 라인업

- 4월 말 ~ 5월 초 -

 

 

갓세븐

(GOT7)

- 4월 20일 -

[사진 제공=JYP엔터테인먼트]
[사진 제공=JYP엔터테인먼트]

그룹 '갓세븐(GOT7)'이 20일 오후 6시 새 앨범 '다이(DYE)'를 공개한다.

타이틀곡 'NOT BY THE MOON'(낫 바이 더 문)은 JYP엔터테인먼트의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한 곡으로, 감성적인 멜로디가 특징이다.

또한, 로미오와 줄리엣' 속 대사 "달에 맹세하지 말아 주세요(Don't swear by the moon)"을 차용해 '변치 않는 영원한 사랑'이라는 낭만적인 메시지를 담았다.

 

 

엔시티 드림

(NCT DREAM)

- 4월 29일 -

[사진 제공=SM엔터테인먼트]
[사진 제공=SM엔터테인먼트]

그룹 엔시티 드림(NCT DREAM)이 29일 새 앨범 'Reload(리로드)'를 공개한다.

타이틀곡 'Ridin'은 어반 트랩(Urban Trap) 장르로 묵직한 베이스 라인과 강렬한 비트가 질주 본능을 일깨우는 곡이다. 가사에는 새로운 길을 향해 나아가는 엔시티 드림의 열정과 포부를 담은 만큼 성숙한 매력과 폭발적인 에너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엔시티 드림 새 앨범 ‘Reload’(리로드)는 총 5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29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아스트로

(ASTRO)

- 5월 4일 -

[사진 제공=]
[사진 제공=판타지오뮤직]

아스트로(ASTRO)가 오는 5월 4일 일곱 번째 미니 앨범 'GATEWAY(게이트웨이)'를 발매한다.

앨범명 'GATEWAY(게이트웨이)'는 '서로 다른 공간을 연결하는 문'이라는 뜻으로 약 1년 4개월 만의 완전체 컴백으로 감회가 새롭다.

소속사 판타지오뮤직 측은 "정규 1집 'All Light'(올 라잇) 활동 이후 완전체 컴백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높은 만큼 완벽한 앨범을 보여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중"이라며 "커밍업 포스터를 시작으로 하나씩 공개될 프로모션 콘텐츠를 관심 있게 지켜봐 달라"라고 전했다.
 

 

몬스타엑스

(MONSTA X)

- 5월 11일 -

[사진 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사진 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몬스타엑스(MONSTA X)는 오는 5월 11일 새 앨범 'FANTASIA X(판타지아 엑스)'를 발표한다. 

소속사는 "몬스타엑스가 오랜만의 국내 컴백인 만큼 심혈을 기울여 새 앨범 'FANTASIA X'를 준비하고 있다"면서 "이들이 새롭게 선보일 음악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몬스타엑스는 판타지아 엑스 트레일러 챕터 1(FANTASIA X TRAILER CHAPTER.1)을 시작으로 다양한 컴백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뉴이스트

(NU'EST)

- 5월 11일 -

[사진 제공=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사진 제공=플레디스]

소속사 플레디스는 뉴이스트(NU'EST)가 5월 11일 오후 6시 여덟 번째 미니앨범 '더 녹턴'(The Nocturne)을 발매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발표한 미니 7집 '더 테이블' 이후 7개월 만에 컴백이다. 

뉴이스트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한 멤버 JR의 몽환적인 컴백 트레일러 영상을 시작으로 팬들의 여러 해석이 쏟아지고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데이식스

(DAY 6)

- 5월 11일 -

[사진 제공=JYP엔터테인먼트]
[사진 제공=JYP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는 한 언론 매체를 통해 "데이식스가 오는 5월 11일 오후 6시 신곡 발표를 확정하고 컴백 막바지 준비 중"이라는 소식을 알렸다.

매번 다채로운 음악을 선보여 '믿고 듣는' 수식어를 얻은 데이식스가 이번에는 어떤 콘셉트로 돌아올지 팬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지난해 10월 정규 3집 '더 북 오브 어스 : 엔트로피'(The Book of Us : Entropy)를 발매한 이후 약 7개월 만에 가요계에 컴백하게 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