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예담, 6월 5일 솔로곡 발표 “트레저 데뷔 전 솔로 출격”
방예담, 6월 5일 솔로곡 발표 “트레저 데뷔 전 솔로 출격”
  • 최수정 인턴기자
  • 승인 2020.05.27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예담 6월 5일 솔로곡+뮤직비디오 발표 → 그룹 트레저 7월 데뷔
(사진=YG FAMILY SNS)
(사진=YG FAMILY SNS)

[스타인뉴스 최수정 인턴기자] YG엔터테인먼트 소속 신인 보이그룹 트레저(TREASURE) 멤버 방예담이 데뷔에 앞서 솔로곡을 발표한다.

27일 오전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방예담의 디지털 싱글 티저 포스터를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발매일시인 ‘2020.06.05. 6PM(2020년 6월 5일 오후 6시)’라는 문구와 함께 감성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방예담의 모습이 담겨있다. 노래 제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새 앨범 발매일과 더불어 뮤직비디오 공개 예고에 국내외 팬들의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포스터 하단에는 빛나는 열두 개의 점이 모여 하나의 보석이자 트레저 로고를 만들어 낸 모습이 눈에 띈다. 본격적인 트레저 데뷔에 앞서 먼저 공개하는 방예담의 솔로 싱글이지만, 방예담 역시 트레저 멤버이며 완전체로서의 본질과 궤를 함께하고 있음을 짐작하게 한다.

앞서 YG엔터테인먼트는 “방예담의 솔로 싱글은 팬들을 위한 깜짝 선물”이라며 “트레저는 오는 7월부터 연말까지 총 3~4차례에 걸쳐 연속적인 신곡 발표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방예담은 2012년 SBS '케이팝스타' 시즌2에 출연하여 준우승을 차지한 후, YG엔터테인먼트와 계약했다. 이후 7년간 연습생 생활을 거쳤고, 데뷔를 위해 꾸준히 실력을 키워왔으며 지난 2018년 ‘YG보석함’에 참가해 보컬 포지션 1위를 기록, 트레저 메인 보컬로서 정식 데뷔를 확정하게 되었다.

그룹 트레저는 최현석, 지훈, 요시, 준규, 마시호, 윤재혁, 아사히, 방예담, 도영, 하루토, 박정우, 소정환으로 결성된 12인조 보이그룹이다. 이들은 모두 YG보석함에서 치열한 경쟁 끝에 탄생했으며 오는 7월 정식 데뷔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