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DNA' 뮤비로 첫 10억뷰 돌파...보이그룹 최초 '기록 행진'
방탄소년단 'DNA' 뮤비로 첫 10억뷰 돌파...보이그룹 최초 '기록 행진'
  • 윤다영 인턴기자
  • 승인 2020.06.01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윤다영 인턴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DNA' 뮤직비디오가 10억뷰를 돌파했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DNA' 뮤직비디오는 1일 오전 2시 20분쯤 조회 수 10억 건을 넘어섰다고 한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첫 10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DNA'는 지난 2017년 9월 발표된 미니앨범 'LOVE YOURSELF 承 HER(러브 유어셀프 승 허)'의 타이틀곡으로 2년 8개월 만에 10억 뷰를 기록한 셈이다.

이 뮤직비디오는 'DNA'에 새겨진 운명적 상대를 찾아냈다는 내용의 가사를 가상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장면 변환, 다채로운 색감으로 표현하며 공개 24일 만에 1억 뷰를 돌파한 적 있다.

'DNA'는 공개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 이름을 올린 데 이어 4주 연속 순위에 머무르며 인기를 입증했다.

'DNA'가 수록된 미니앨범 'LOVE YOURSELF 承 Her'는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 6주간 머물렀다.

한국 가수 최초의 '핫 100'과 '빌보드 200' 동시 진입에 세간의 관심을 모았다.

또한 'DNA'는 K팝 보이그룹 최초로 유튜브 조회수 10억뷰를 달성한 점에서도 주목할 만하다.

앞서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2012년 12월 한국 가수 중 최초로 유튜브 10억뷰를 달성했고, 걸그룹 중에선 블랙핑크가 '뚜두뚜두'로 지난해 11월 10억뷰 고지를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이 밖에도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와 'FAKE LOVE(페이크 러브)' 7억뷰, '불타오르네(FIRE)'·'MIC Drop(마이크 드롭)' 리믹스·'IDOL(아이돌)' 6억뷰, '쩔어'·'피 땀 눈물' 5억 뷰, 'Save ME(세이브 미)'·'Not Today(낫 투데이)' 4억 뷰 등 총 23편의 억대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이에 방탄소년단의 '기록 행진'이 앞으로 어떻게 이어나갈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