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간호사, 사람입니다.’ 드라마 제작 확정!
‘나는 간호사, 사람입니다.’ 드라마 제작 확정!
  • 강현진 인턴기자
  • 승인 2020.06.03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강현진 인턴기자] 화제의 에세이 '나는 간호사, 사람입니다'가 드라마로 재탄생하며, 원작자인 김현아 작가가 직접 집필을, 아이피박스 미디어가 제작을 맡는다.

나는 간호사, 사람입니다.
나는 간호사, 사람입니다.

 

지난 20184월 출간된 원작 '나는 간호사, 사람입니다'는 김현아 작가가 1996년부터 212개월 동안 외과중환자실 간호사로 재직하면서 겪은 의료 현실을 리얼하게 담아 화제를 모았다.

드라마 역시 "간호사는 '백의의 천사'가 아닌 사람"이라는 주제를 따르며, 환자를 위해 누구보다 강해야 했지만, 여전히 약자로 남을 수밖에 없는 현실 속에서, 그래도 끝까지 내 환자들만은 지켜내고 싶은 아름답고도 슬픈 간호사들의 이야기다.

'나는 간호사, 사람입니다'는 간호사를 '보이는 사람'인 주인공으로 전면에 내세운 최초의 '의드'가 될 것으로 보이며, 간호사의 직업적 애환과 그 가치를 재조명하고, 더불어 누구나 될 수 있는 '환자'의 이야기를 그려내며, 간호사와 환자의 교감을 통한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김작가의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리얼리티'가 진정성 있는 울림과 감동을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작사 아이피박스 미디어 측은 "최근 대구 의료 봉사를 다녀온 김현아 작가가 다시 대본 집필을 시작했다. 캐스팅과 편성을 확정하는 대로 곧 촬영에 돌입할 예정이"이라고 밝히며, "김작가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많은 분들이 원작에서 느꼈던 진정성과 감동을 드라마를 통해서도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