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예담, 첫 솔로곡 ‘왜요’ 공개…좋은 영향력을 주는 아티스트 되고파
방예담, 첫 솔로곡 ‘왜요’ 공개…좋은 영향력을 주는 아티스트 되고파
  • 조은빈 인턴기자
  • 승인 2020.06.05 2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조은빈 인턴기자] YG 신인 트레저 방예담의 첫 솔로곡 ‘왜요’가 오늘 (5일) 공개됐다.

방예담은 YG가 5년 만에 선보이는 보이그룹 ‘트레저’의 메인 보컬로 트레저의 데뷔 프로젝트의 일환이자 팬들을 위한 깜짝 선물로 ‘왜요’를 발매했다. 케이팝스타로 처음 얼굴을 알리며 많은 화제에 올랐던 방예담의 첫 솔로곡인 만큼 가요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방예담은 “이 노래를 준비하면서 감정 이입을 많이 했다. 매달리는 듯한, 약간은 절박한, 쉽게 말하면 짝사랑 감정을 내보려 했다”며 이번 ‘왜요’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전달했다. 인스트루멘탈 사운드와 함께 특유의 감미로운 보컬에 집중할 수 있는 미니멀한 편곡이 특징인 ‘왜요’는 이별의 순간은 ‘도대체 왜’라는 근원적이고 반복적인 물음을 가사를 통해 던질 예정이다.

YG 소속된 아티스트 답게 YG 선배들의 응원도 펼쳐졌다. ‘왜요’를 작사작곡한 위너 강승윤은 “원래도 잘하는 예담이지만 그간의 땀과 노력으로 더욱 성숙해진 예담이의 목소리가 더 없이 아름답게 피어난 곡이라고 생각합니다!”라는 말과 함께 ‘왜요’ 커버 영상을 올렸다.

‘왜요’의 작사에 참여한 악뮤 이찬혁은 자신의 SNS에 “대견해”라며 방예담을 응원했고 이찬혁의 동생 이수현은 커버영상을 업로드하여 그에게 힘을 전했다.

뿐만 아니라 아이콘 구준회, 산다라박, 블랙핑크 로제, 빅뱅 태양도 그를 향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방예담은 “나중에 저를 돌아봤을 때 용기나 희망을 여러분께 줄 수 있고, 실력적으로 완벽하진 못해도 좋은 영향력을 줄 수 있는 그런 아티스트였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한편, 오늘 (5일)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 방예담의 ‘왜요’는 신임임에도 불구하고 오후 8시 기준 벅스에서 8위, 지니 37위, 소리바다 40위를 차지하는가 하면 브라질,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태국 등에서 아이튠즈 송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