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슈가, 첫 믹스테이프 'Agust D' MV 1억뷰 돌파
BTS 슈가, 첫 믹스테이프 'Agust D' MV 1억뷰 돌파
  • 김채현 인턴기자
  • 승인 2020.07.04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인뉴스 김채현 인턴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의 첫 믹스테이프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했다.

지난 3일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슈가가 발매한 첫 믹스테이프의 타이틀곡 'Agust D'의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1억뷰를 돌파했다. 비상업적 목적으로 제작한 믹스테이프가 특별한 프로모션 없이 거둔 이례적인 성과라고 볼 수 있댜.

해당 뮤직비디오 속 슈가는 두 손이 묶인 채 어딘가에서 탈출하려는 듯한 연기를 펼치고 있으며, 화려한 배경 전환은 슈가의 강렬한 래핑과 솔직한 가사를 돋보이게 해준다. 지난 2016년 8월 공개된 'Agust D' 뮤직비디오는 지난 3일 오후 12시 34분경 유튜브 조회수 1억 건을 넘겼다.

슈가는 Agust D라는 활동명으로 믹스테이프를 공개하면서 꾸준히 자신만의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첫 번째 믹스테이프 'Agust D' 발표 이후 약 4년 만에 두 번째 믹스테이프 'D-2'를 발매했다. 'D-2'를 발매한 슈가는 한국 솔로 가수로는 처음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과 싱글 차트 '핫 100'에 동시 진입하는 등 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다. 또한, 'D-2'의 타이틀곡 '대취타' 뮤직비디오는 4일 오전 현재 약 9864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하여 곧 'Agust D'에 이어 1억뷰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