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박스 대표 도티, 현주엽과 만남 "수입은 얼마?"
샌드박스 대표 도티, 현주엽과 만남 "수입은 얼마?"
  • 이광우 기자
  • 승인 2020.07.06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이광우 기자] '당나귀 귀' 현주엽이 도티 개인 수입을 밝히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5일 오후 방송된 KBS2 예능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이하 당나귀 귀)에서는 현주엽이 톱 크리에이터이자 샌드박스 대표 도티와 만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현주엽은 도티 회사의 직원들을 만났다. 도티의 회사는 직함에서 오는 권위를 내려놓기 위해 모든 직원들이 상호 '님'이라는 호칭을 사용하고 있었다.

현주엽은 "유튜버들이 좋아요, 구독을 눌러달라고 한다. 제가 유튜브를 보는데 아무리 봐도 좋아요 버튼을 찾을 수 없더라"라고 물었다. 직원들은 좋아요의 위치를 알려줬고, 현주엽은 "좋아요가 한글로 써 있는 게 아니었냐"라고 했다.

253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도티는 연 매출 600억 원 회사의 수장이었다. 현주엽은 "도티님의 조회수를 알 수 있냐"고 물었고 도티는 "25억 뷰"라고 답해 현주엽을 놀라게했다.

도티는 먹는 걸 좋아하는 현주엽에게 "즐겁게 식사를 하시고, 좋아하는 걸 설명해 주시는 마음으로 콘텐츠가 된다. 어렵게 생각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했다. 이어 "감독님은 시작하시면 30억 뷰는 간단하지 않을까"라고 예상했다.

특히 현주엽은 "진짜 궁금해서 그렇다"며 수입에 대해 물어봤고, 도티는 "먹을 거 다 드시고 필요한 만큼 생활하고, 콘텐츠에 재투자도 충분히 할 수 있고, 스태프들도 몇 명씩 운영할 수 있고, 여유가 있을 만큼 번다"고 답했다.

너무 궁금해하는 현주엽에게 도티는 "절대 어디 공개하시지 말라"고 문자로 수익을 공개했고, 현주엽은 깜짝 놀란 표정으로 문자를 여러 번 확인했다. 그는 "제 생각에는 김숙, 전현무 두 분 합쳐도 모자라다.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확실히 많다"고 전했다. 이어 "저한테 해준 말이 이전에 업로드했던 영상이 계속 돌아간다더라"라고 덧붙였다.

현주엽은 바로 "고민을 좀 해야겠다. 아깐 고민이 없었는데, 갑자기 고민이 생겼다"며 "도티님의 메시지를 보고 관심이 조금은 생겼다"고 털어놓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