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전 세계 아티스트 유튜브 구독자 수 4위에 올라... '4천400만 명의 위엄'
블랙핑크, 전 세계 아티스트 유튜브 구독자 수 4위에 올라... '4천400만 명의 위엄'
  • 황정희 인턴기자
  • 승인 2020.08.18 0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YG엔터테인먼트]

[스타인뉴스 황정희 인턴기자] 그룹 블랙핑크가 전 세계에서 네 번째로 유튜브 구독자 수가 많은 아티스트 명단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측은 17일 "블랙핑크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16일 오전 9시께 4천400만 명을 돌파해 에미넘을 넘어 전 세계 아티스트 4위로 올라섰다"라고 밝혔다.

앞서 블랙핑크는 아리아나 그란데와 에미넴을 넘어섰으며 저스틴 비버, DJ 마시멜로, 에드 시런 다음으로 전 세계에서 유튜브 구독자 수가 네 번째로 많은 아티스트로 등극했다. 여성 아티스트 중에서는 세계 1위다.

블랙핑크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지난 6월 26일 신곡 'How You Like That'(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를 공개한 이후 하루에 평균 10만 명씩 무서운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소속사 측은 "유튜브 구독자 수는 해외 인기와 인지도를 객관적으로 나타내는 지표로 볼 수 있다"라며 "블랙핑크의 글로벌 영향력과 대중적 저변이 넓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블랙핑크는 오는 28일 세계적인 팝스타 셀레나 고메즈와 협업곡을 선보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