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뚜두뚜두' 뮤비로 K팝 그룹 최초 13억뷰 돌파..."Black 하면 Pink 우린 예쁘장한 Savage"
블랙핑크, '뚜두뚜두' 뮤비로 K팝 그룹 최초 13억뷰 돌파..."Black 하면 Pink 우린 예쁘장한 Savage"
  • 윤다영 인턴기자
  • 승인 2020.09.06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윤다영 인턴기자] 그룹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 뮤직비디오가 K팝 그룹 최초로 유튜브 조회수 13억 건을 돌파했다.

6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10시 15분께 유튜브에서 13억 뷰를 넘어섰다.

이는 K팝 남녀 그룹을 통틀어 세운 최초의 대기록으로 두 달여 전 세운 '뚜두뚜두' 12억뷰 신기록을 빠르게 경신한 것이다.

'뚜두뚜두'는 블랙핑크가 지난 2018년 발매한 첫 미니앨범 '스퀘어 업(SQUARE UP)'의 타이틀곡이다.

양손으로 권총을 쏘는 듯한 포인트 안무가 인기를 끌며 그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1위에 올랐다.

더불어 블랙핑크는 '뚜두뚜두'에 '킬 디스 러브'까지 K팝 그룹으로는 유일하게 10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2편 보유하고 있다.

또한 블랙핑크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는 현재 4710만명 이상을 기록하며 전 세계 모든 아티스트 중 3위, 여성 아티스트 1위로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

이렇듯 다방면으로 자체 기록을 세우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블랙핑크의 다음 행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들은 오는 10월 2일 데뷔 4년만의 첫 정규앨범인 'THE ALBUM' 발매를 앞두고 있는 상태로 'THE ALBUM' 한정판 LP는 예약 판매가 시작되자마자 순식간에 매진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