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모 코로나 확진…서울아산병원 방문 산모 감염 "태어난 아기는 음성"
산모 코로나 확진…서울아산병원 방문 산모 감염 "태어난 아기는 음성"
  • 이상백 기자
  • 승인 2020.09.11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이상백 기자] 서울아산병원에 방문한 산모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확진됐다.

산모는 병원에 올 때부터 증상을 호소해 즉시 격리됐으며, 현재까지 확인된 접촉자는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다.

11일 서울아산병원에 따르면 전날 오전 7시께 30대 여성 A씨가 응급 분만을 위해 이 병원 산전 처치실을 찾았다.

A씨는 병원을 찾자마자 의료진들에 약 사흘 전부터 기침, 발열 등의 증상이 있었다고 밝혔다.

의료진은 A씨를 즉시 음압병실로 격리하고 코로나19 검사를 시행했다.

의료진들은 A씨에게 자궁 수축과 출혈 등이 나타나 응급 분만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판단하고, 감염 예방을 위한 보호구를 착용한 채 전날 오후 1시께 제왕절개 수술을 시행했다. A씨는 무사히 수술을 마치고 출산에 성공했다. A씨의 코로나19 '양성' 판정은 출산 후에 확인됐다.

A씨로부터 태어난 아이 역시 음압병실로 격리됐다. 아이는 코로나19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다.

서울아산병원은 A씨와 동선이 겹치는 의료진, 환자 등에 대한 조사를 벌이고 있다. 현재까지 검사를 시행한 의료진과 인근 병동 환자, 보호자 100여명은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

서울아산병원 관계자는 "방역당국과 함께 역학조사를 하고 있다"며 "추가적인 역학조사를 통해 확진자와 동선이 겹치는 의료진이나 환자들을 대상으로 검사를 시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울아산병원에서는 이달 2일 50대 암 환자가 코로나19 확진된 이후 시행한 같은 병동 환자, 보호자 전수 검사에서 지난 7일까지 총 11명이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 중 8명은 병원 내에서 확진됐고, 나머지는 퇴원한 환자 1명과 그의 가족 2명이다.

서울아산병원은 기존 확진자가 나온 병동에 머무르는 환자, 보호자 등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