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드라마 ‘로스쿨’, 배우 김명민·류혜영·김범·이정은 호흡!
JTBC 드라마 ‘로스쿨’, 배우 김명민·류혜영·김범·이정은 호흡!
  • 강현진 인턴기자
  • 승인 2020.09.19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강현진 인턴기자] 드라마 '로스쿨' 측에 따르면 내년 상반기 방송 예정인 JTBC 새 드라마 '로스쿨'에 배우 김명민, 류혜영, 김범, 이정은이 캐스팅됐다.

배우 김명민, 류혜영, 김범, 이정은
배우 김명민, 류혜영, 김범, 이정은

 

JTBC 새 드라마 로스쿨’(연출 김석윤, 극본 서인)은 대한민국 최고의 명문 로스쿨 교수와 학생들이 전대미문의 사건에 얽히게 되면서 펼쳐지는 캠퍼스 미스터리와 더불어, , , 눈물의 살벌한 로스쿨 생존기를 통해 예비 법조인들이 진정과 법과 정의를 깨닫는 과정을 담는다.

배우 김명민은 극 중 엘리트 코스를 밟은 검사 출신 형법 교수 양종훈역을 맡았다. 양종훈은 독설을 내뱉는 화법으로 학생들에겐 '기피 1' 교수로 통하지만 훌륭한 법조인은 못 만들어내더라도 법꾸라지는 단 한 명도 용납할 수 없다는 일념으로 제자들을 채찍질하는 그의 지독한 수업방식은 은근한 중독성을 지닌 인물이다.

배우 이정은은 극 중 판사 출신 민법 교수이자 로스쿨 무료 법률자문 기관 리걸클리닉 센터장 김은숙역을 맡았다. 김은숙은 탈 권위적 성향에 자유분방한 성격으로 법정에서는 조정의 달인으로, 로스쿨에서는 소통과 교감의 아이콘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으며 도통 속을 알 수 없는 종훈이 유일하게 속내를 드러내는 동료이기도 한 인물이다.

배우 류혜영은 극 중 가난하고 불우했던 어린 시절을 딛고 차상위계층 특별 전형 턱걸이로 로스쿨에 입학한 1학년 강솔역을 맡았다. 강솔은 개천에서 힘차게 승천하는 용의 빛나는 활약을 보여주며, 날고 긴다는 수재들이 모인 곳에서 끊임없는 박탈감과 자괴감에 시달리며 상상초월의 가시밭길을 걷지만, 특유의 열정으로 법조인의 사명을 깨닫는 인물이다.

배우 김범은 극 중 한국대 로스쿨 1학년 원탑 한준휘역을 맡았다. 한준휘는 대한민국 일류 로스쿨 1학년 수석에 호감형 외모, 특유의 여유로움으로 스터디를 이끄는 리더십까지 갖춘 완벽한 수재지만 겉으로 보이는 면모에 숨겨진 반전 서사를 가진 매력적인 인물이다.

제작진은 "'로스쿨'은 국내 최초 로스쿨을 배경으로 한, 법정극과 캠퍼스극의 절묘한 조합을 선보일 드라마이며, 신선한 소재가 선사하는 재미와 예비 법조인들의 감동적인 성장을 완벽하게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로스쿨드라마 '눈이 부시게', '송곳'과 영화 '조선명탐정' 시리즈의 김석윤 감독이 연출을 맡으며, JTBC 스튜디오, 스튜디오 피닉스, 공감동하우스가 공동 제작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