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숙, '2020 KBS 연예대상'에서 생애 처음으로 지상파 대상 수상
김숙, '2020 KBS 연예대상'에서 생애 처음으로 지상파 대상 수상
  • 이상백 기자
  • 승인 2020.12.25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이상백 기자] 예능가에서 쉼 없이 달려온 개그우먼 김숙(45)이 드디어 생애 첫 번째 지상파 연예대상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김숙은 24일 여의도 KBS 신관 공개홀에서 무관중으로 열린 '2020 KBS 연예대상'에서 이경규, 김종민, 샘 해밍턴 가족, 전현무를 제치고 대상을 받았다.

김숙은 대상 수상자로 호명되자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듯 눈물을 보이며 "정말 상상도 못 했다. 작년과 올해 대상 후보에 오른 것만으로 대상을 받은 것과 다름없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KBS에서 프로그램을 많이 하고 있고, 기회를 많이 주셔서 감사하다"며 "내게 상복이 없다고 하는데 이렇게 큰 상을 받으려고 이 자리에 있나 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힘겹게 사는 모든 분께 이 영광을 돌린다"고 인사했다.1995년 KBS 12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한 김숙은 꾸준히 예능가에서 안정적인 진행 실력을 선보여왔고 현재도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와 '옥탑방의 문제아들'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활약하고 있다.

한편, 이날 시상식은 코로나19로 행사 대부분이 사전 녹화됐다. MC들 사이에는 가림막이 설치됐고, 시상자들은 마스크를 썼으며 수상자들도 개별 공간에서 소감을 전하는 등 방역에 힘쓰는 모습을 강조했다.

올해 세상을 떠난 개그우먼 고(故) 박지선을 추모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하 수상자 명단.

▲ 신인상 리얼리티 부문 김재원(신상출시 편스토랑)·김일우(살림하는 남자들2) ▲ 〃 쇼 버라이어티 부문 김선호(1박2일 시즌4) ▲ 베스트 아이콘상 '슈퍼맨이 돌아왔다' ▲ 신인 DJ상 강한나(강한나의 볼륨을 높여요) ▲ 올해의 DJ상 조우종(조우종의 FM대행진) ▲ 방송작가상 김지은(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 올해의 스태프상 장지원(불후의 명곡)·하동금(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 베스트 팀워크상 '연중 라이브' ▲ 베스트 커플상 아린-수빈(뮤직뱅크)·윤주만-김예린(살림하는 남자들2)·최양락-팽현숙(살림하는 남자들2) ▲ 핫이슈 예능프로그램상 '개는 훌륭하다' ▲ 스페셜 프로그램상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 베스트 챌린지상 '좀비탐정' ▲ 디지털 콘텐츠상 김구라(구라철) ▲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리얼리티 부문 양치승(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오윤아(이하 신상출시 편스토랑)·류수영 ▲ 〃 쇼 버라이어티 부문 홍경민(트롯전국체전)·연정훈(1박2일 시즌4)·승희(축구 야구 말구) ▲ 프로듀서 특별상 이영자(신상출시 편스토랑)·송은이(옥탑방의 문제아들) ▲ 우수상 리얼리티 부문 이유리(신상출시 편스토랑) ▲ 〃 쇼 버라이어티 부문 딘딘(1박2일 시즌4) ▲ 최우수상 리얼리티 부문 팝핀현준-강애리(살림하는 남자들2)·현주엽(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 〃 쇼 버라이어티 부문 문세윤(1박2일 시즌4) ▲ 최고의 프로그램상 '1박2일 시즌4' ▲ 대상 김숙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