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에서 볼 수 있는, Z세대 추억의 애니메이션!
웨이브에서 볼 수 있는, Z세대 추억의 애니메이션!
  • 강서희 인턴기자
  • 승인 2021.01.14 0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강서희 인턴기자] 추억의 드라마, 음악 이번에는 애니메이션이다! 
Z세대(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걸쳐 태어난 젊은 세대를 이르는 말)들의 유치원부터 학창 시절을 책임졌던 애니메이션들은 현재 웨이브, 왓챠, 넷플릭스 같은 OTT 플랫폼을 통해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웨이브(wavve)를 통해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 중 Z세대들의 추억이 담긴 애니메이션 5가지를 추천한다. 애니메이션 제목 아래 상세 제목은 웨이브를 통해 볼 수 있는 시리즈이다.


슈가슈가룬 공식 포스터 / 사진출처_ 웨이브
슈가슈가룬 공식 포스터 / 사진출처_ 웨이브

1. 슈가 슈가 룬

- 슈가 슈가 룬 Part.1

- 슈가 슈가 룬 Part.2

마계에 사는 마녀 ‘쇼콜라’와 ‘바닐라’는 소꿉친구이면서 마계의 차기 여왕 자리를 두고 경쟁하는 라이벌이다. 두 사람은 여왕 선발 시험을 치르기 위해 인간계로 가게 된다. 시험 내용은 인간의 ‘하트’를 최대한 많이 모으는 것이다.

슈가슈가룬을 본 사람이면 모두가 다 아는 ‘하트’와 한번 즈음을 따라 해봤을 ‘엿보기 안경’은 아직도 SNS에서 언급된다. ‘쇼콜라’와 ‘피에르’의 이야기는 당시 시청자들에게 긴 여운을 줬다. 그때 그 설렘을 다시 느끼고 싶다면? 웨이브를 통해 정주행 하자!

캐릭캐릭체인지 공식 포스터 / 사진 출처_ 웨이브
캐릭캐릭체인지 공식 포스터 / 사진 출처_ 웨이브

 

2. 캐릭캐릭 체인지

- 캐릭캐릭 체인지 Part.1, Part.2

- 캐릭캐릭 체인지 두근두근 Part.1, Part.2

슈가슈가룬 다음으로 꼽히는 ‘마법’장르인, 캐릭캐릭 체인지는 여러 시리즈로 오랜 기간 인기 있던 애니메이션이었다. 모두 쿨하다고 생각하는 초등학생 ‘아무’는 사실 평범한 학생이다.

누구나 멋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으로 변하고 싶다고 소원을 빈 다음날 아침, 아무 앞에 수호알 3개가 등장한다.

캐릭캐릭 체인지는 ‘수호 캐릭터’들의 도움으로 자기 자신을 성장시키는 이야기다.

“나의 마음을, 언로크!”는 캐릭캐릭 체인지를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아는 대사로, 오랜만에 다시 봐도 이 대사의 말의 느낌과 맛이 생생히 떠오를 것이다.

파워레인저 미라클포스 / 사진 출처_ 웨이브
파워레인저 미라클포스 / 사진 출처_ 웨이브

3. 파워레인저 미라클포스

현재도 새로운 시리즈로 방영 중인 ‘파워레인저’는 나이대별로 본 시리즈가 다를 것이다.

Z세대의 파워레인저는 '파워레인저 다이노썬더'부터  ‘파워레인저 매직포스’, ‘파워레인저 S.P.D’등이 있다. 그리고 Z세대의 추억 시리즈 중 하나인 ‘파워레인저 미라클 포스’는 웨이브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당시 ‘미라클 레드’를 연기한 배우 ‘치바 유다이’의 잘생긴 얼굴이 화제가 되어, '얼굴로 지구를 지키겠다'라며 당시 포털사이트와 SNS에서 인기를 얻었다.

안녕 자두야 공식 포스터 / 사진 출처_ 웨이브
안녕 자두야 공식 포스터 / 사진 출처_ 웨이브

4. 안녕 자두야

-안녕 자두야 시즌1, 시즌2, 시즌3, 시즌4

-안녕 자두야 스폐셜 자두의 일기장

-극장판 안녕 자두야

-안녕자두야 스페셜 : 언더 더 씨

-안녕 자두야 명작동화: 효녀 자두 & 엄지공주

-안녕 자두야 서유기 : 어쩌다 영웅

70-80년대를 배경으로 한, 초등학생 주인공 자두를 중심으로 가족들과의 이야기, 학교에서, 친구들과 벌어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만날 수 있다. 말썽을 부리고 사고를 치지만 미워할 수 없는 캐릭터 ‘자두’와 그의 개성 강한 친구들까지 한 번 보기 시작하면 시간 순삭 애니메이션이다.

마루코는 아홉살 공식 포스터 / 사진 출처_웨이브
마루코는 아홉살 공식 포스터 / 사진 출처_웨이브

5. 마루코는 아홉 살

-마루코는 아홉살 3기

‘검정 고무신’, ‘안녕 자두야’와 같이 언급되는 ‘마루코는 아홉 살’은 일본의 70년대를 배경으로 한 초등학생 ‘마루코’를 중심으로 벌어지는 일상 코미디 애니메이션이다.

일상을 다룬 애니메이션이라서 일본인들의 생활 모습이나 문화를 알 수 있다. 귀여운 그림체로 국내에서 사랑받은 애니메이션이다.


위 5개의 애니메이션은 웨이브(wavve)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