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청룡영화제, 남우주연상 유아인 "저는 언제든 사용 당할 준비가 되어있다"
2021 청룡영화제, 남우주연상 유아인 "저는 언제든 사용 당할 준비가 되어있다"
  • 김은영 기자
  • 승인 2021.02.09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김은영 기자] 배우 유아인이 '2021 청룡영화제' 남우주연상 주인공이 됐다.

9일 오후 9시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제41회 청룡영화상 시상식이 개최됐다.

이날 시상자로 등장한 정우성은 "올해 누가 받아도 이상하지 않을 좋은 동료, 선배들과 자리를 함께 하게되어 기쁘다"고 말했고, 한효주는 "절친 이정재 씨도 후보에 올랐지 않나. 수상할 거 같냐"고 물었다. 그러자 정우성은 "나도 궁금하다. 진심으로 궁금하다"면서 웃었다.

올해 남우주연상 후보는 '소리도 없이' 유아인 '남산의 부장들' 이병헌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이정재 '강철비2: 정상회담' 정우성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황정민 등 5인이었다.

이날 남우주연상의 영예는 '소리도 없이'의 유아인이 차지했다. 이름이 호명되자 유아인은 눈을 크게 뜨고 놀란 표정을 지었다.

이후 무대에 오른 유아인은 "안 그래도 최근에 이병헌 선배님과 '승부'라는 영화 촬영 현장에서 무대 공포증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 적이 있다. 이병헌 선배님도 무대 오를 때 긴장되고 관객들에 어떤 말을 해야 할지, 얼마나 좋은 말을 해야 할지 무대의 무게가 무겁다는 말씀을 해주시더라. 지난 시간을 돌이켜보고 위로도 됐다"고 털어놨다.

이어 "여기 계신 선배님들께 많은 것을 배웠고 여러분들이 영광이었다. 제가 배우라는 꿈을 키울 수 있게 오래 제 앞을 지켜주신 분들이라고 생각한다. 이 자리를 빌어 크게 감사드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그는 "영화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싶다. 저예산에 아주 독특한 스타일의 희한한, 호불호가 많이 나뉘는 영화다. 한 해 한 해 지날수록 내가 어떤 작품에 참여해야 할지 고민이 커진다"며 "200억짜리 블록버스터를 해볼까, 사람들이 좋아하지 않을까 이런 생각도 해보게 된다"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홍의정 감독님이 주신 제안은 배우로서의 처음, 시작을 상기하게 해준 작품이었다. 위험한 요소도 많고 고생이 예상되고 영화 퀄리티가 보장될 수 있을까 우려도 있었지만 이 영화에 가장 큰 가치로 둔 건 새로움, 감독님이 가진 윤리의식이었다. 영화로 무엇을 해야 할지 아는 분과의 작업이 기쁘다. 저는 언제든 사용 당할 준비가 되어있다. 마음껏 사용해달라"라고 외쳤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