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이 뜨는 강, 강하늘 등장 "네 아버지는 방금 죽었다" 첫 회부터 긴장감 고조
달이 뜨는 강, 강하늘 등장 "네 아버지는 방금 죽었다" 첫 회부터 긴장감 고조
  • 이상백 기자
  • 승인 2021.02.15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이상백 기자] '달이 뜨는 강' 강하늘이 등장했다.

15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새 월화드라마 '달이 뜨는 강'에서 온협(강하늘 분)은 순노부 국경을 지키는 수장으로 나왔다.

온협은 아들 온달이 무술을 연마하고 싶어하자 "죽이는 법 배우기 전에 살리는 법부터 배워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그건 재미없다"라는 아들의 말에 온협은 "국경을 방어하기 위한 수련이다"라고 답하더니 "올라가서 줄 잡아라. 내가 올라갈 때까지 네가 버티면 이 검 너에게 주마"라며 조건을 내걸었다.

온달은 검을 갖기 위해 자신 있게 밧줄을 잡아당겼다. 하지만 아버지를 올리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온협은 "포기하지 마. 네가 포기하면 전우가 죽는 것이야! 버텨!"라고 소리쳤다. 이에 온달은 "할 수 있어! 내가 할 거야!"라고 외쳤지만 결국 줄을 놓쳐 버렸다. 온협은 다행히도 무사히 착지했다.

"아버지!"라며 놀라 달려온 온달 앞에서 온협은 검을 부쉈다. 이어 "네 아비는 방금 죽었다"라며 매정하게 자리를 떠 긴장감을 유발했다.

한편 '달이 뜨는 강'은 고구려가 삶의 전부였던 공주 평강(김소현), 사랑을 역사로 만든 장군 온달(지수)의 순애보를 그린 드라마로 매주 월, 화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