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준호 전액 기부, 삼성호암상 예술상 상금 전액...독립영화 발전 위해 기부
봉준호 전액 기부, 삼성호암상 예술상 상금 전액...독립영화 발전 위해 기부
  • 한정연 기자
  • 승인 2021.04.07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한정연 기자] 7일 바른손이앤에이에 따르면, 봉준호 감독이 삼성호암상 예술상 상금을 독립영화 발전을 위한 지원사업에 기부한다.

바른손이앤에이는 이와 관련해 "한국 영화에 신선한 에너지를 불어넣고, 경계를 넓혀 온 독립영화의 창작자들에게 작은 힘이라도 보태고자 한다"며 "기부에 관한 세부적인 사항은 단편영화를 포함한 독립영화 감독들에게 효율적으로 지원될 수 있도록 4월 중 독립영화 관계자들과 논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호암재단은 지난 6일 '2021 삼성호암상' 수상자를 선정해 발표했다. 올해 수상자로는 △과학상 물리·수학부문 허준이 미국 스탠퍼드대 교수 △과학상 화학·생명과학부문 강봉균 서울대 교수 △공학상 조경현 미국 뉴욕대 교수 △의학상 이대열 미국 존스홉킨스대 특훈교수 △예술상 봉준호 영화감독 △사회봉사상 이석로 방글라데시 꼬람똘라병원 원장 등이 선정됐다.

삼성호암상은 이병철 삼성 창업주 뜻을 기념해 호암재단이 만든 상으로, 올해부터 명칭을 호암상에서 삼성호암상으로 변경했다. 시상식은 오는 6월1일 열린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