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예지 인터뷰 의혹, 과거 연탄가스 마셨다고 말한 인터뷰가 거짓?
서예지 인터뷰 의혹, 과거 연탄가스 마셨다고 말한 인터뷰가 거짓?
  • 이상백 기자
  • 승인 2021.04.16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이상백 기자] 배우 서예지가 과거 연탄가스를 실제로 마셨다고 말한 인터뷰가 거짓이라는 주장이 제기된 가운데, 당시 현장 스태프라고 주장한 이의 녹취가 공개됐다.

15일 유튜브 채널 ‘연예뒤통령 이진호’에선 앞서 13일 다뤘던 서예지의 거짓 인터뷰 의혹을 다시 수면 위로 꺼냈다. 서예지는 개봉한 영화 ‘다른 길이 있다’ 언론 시사회 당시 서예지는 “극 중 장면을 위해 감독님이 진짜 연탄가스를 마시면 안되겠냐고 제안했다”고 발언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배우가 위험한 상황에 놓였다는 우려와 함께 조창호 감독을 향한 대중의 비난이 커지며 논란이 확산됐다.

이진호는 15일 영상을 통해 “이 인터뷰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 현장에서 실제 연탄 가스를 서예지에게 마시라고 한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고 한다. 그런 비슷한 일조차도 없었는데 말을 지어내어 인터뷰를 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당시 영화 관계자와 통화한 내용을 공개했다.

당시 영화 촬영 스태프 A씨는 “(연탄가스 에피소드를) 재미를 위해 MSG를 쳐서 만들어냈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일이 커지더라. 그래서 배우가 그렇게 이야기를 했으니 정말로 감독님이 그런 지시를 했는지 당시 스태프들이게 전부 다 확인을 했다. 그런데 아무도 그런 이야기를 하지 않았다. 그리고 현장에서 그렇게 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A씨는 “배우와 연탄이 같이 들어가는 촬영 장면이 있었는데, 저희가 ‘이 장면은 테스트가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특수효과 팀이 와서 인체에 무해한 연기를 내고 촬영한 거다. 촬영 시작 전에도 ‘인체 무해한 연기니까 걱정할 필요 없다’고 알려줬고, 서예지도 충분히 인지를 했다. 그리고 서예지의 매니저에게도 이야기를 했었다. 그런데 혹시라도 걱정을 할까봐 감독님도 같이 들어가봤다. 실제 연탄을 태운 적은 한 번도 없다. 안전 문제 때문에 아예 없었다”고 서예지의 발언이 거짓임을 밝혔다.

A씨는 “그렇게 별 문제없이 촬영이 끝났다. 그런데 (서예지의 인터뷰) 발언으로 영화가 심각하게 문제가 됐다. 독립영화였기 때문에 저예산 영화라 흥행이 많이 될 영화가 아니었다. 동시에 불매 운동이 일어날만큼 관심을 받을만한 영화도 아니었다. 그래서 서예지에게도 ‘MSG를 친거다. 이렇게 일이 커질 줄은 몰랐다’라고 한 마디만 해주면 될 일이니까 그렇게 말해달라고 했는데, 안하더라. 그래서 영화도 망했다. 감독님도 스태프들도 너무 힘들었다. 어디가서 ‘그 영화 만들었어’라는 말을 할 수 없을 정도다. 그래서 스태프들이 성명서를 발표하려고 했었다. 그런데 감독님이 ‘우리는 돌이킬 수 없게 됐지만, 어쨌든 우리 영화에 출연했던 배우니까 다치게 하고싶지 않다’며 이를 막았다”고 뒷 이야기를 들려줬다.

한편 서예지는 과거 연인이었던 배우 김정현이 극 중 스킨십 장면을 거부하도록 만들었다는 의혹에 싸이며 논란의 중심에 섰다. 이후 학교폭력, 학력 위조 의혹, 스태프 갑질 논란 등이 연이어 제기되며 배우로서 최대 위기를 맞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