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산모교실이 대세...오는 5월 11일 베베나린 산모교실 열려
비대면 산모교실이 대세...오는 5월 11일 베베나린 산모교실 열려
  • 이상백 기자
  • 승인 2021.04.26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이상백 기자] 프리미엄 산후도우미 파견회사 ‘산모피아’와 임신/출산/육아 커뮤니티 카페 ‘베베나린’이 비대면 온라인 산모교실을 진행한다.

8회째를 맞이하는 베베나린 온라인 산모교실은 지난해부터 1년이 넘게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19 상황에 맞게 비대면으로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진행된다. 사전안내에 따라 몇 가지 관련 영상시청 등 미션을 수행하면 푸짐한 선물과 함께 다양한 임신출산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유튜브 라이브에서는 댓글을 통해 활발한 질의응답을 받음으로써 평소 궁금했던 내용이 해소되는 시간이 마련된다.

지난 7회차까지 출산 후 반드시 필요한 기저귀/젖병/신생아용품 선택법, 유모차/카시트 선택 요령, 산후도우미, 태아보험 가입방법 등 기본적이고 중요한 내용들을 다뤘으며, 산모교실을 마친 후에도 베베나린 카페를 통해 출산육아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베베나린 동창생’이란 이름의 오픈채팅방을 운영하며, 임산부들끼리 임신, 출산의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산모교실 참가자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베베나린 산모교실은 오프라인 산모교실의 지역적 한계와 온라인의 단 방향 강의의 단점을 보완하여 진행되는 만큼 여러 가지 장점이 많은 산모교실로 평가 받고 있다.

한편 베베나린 산모교실은 산모피아 홈페이지앱/사랑해엄마/젤리뷰 등 다양한 업체가 운영하는 커뮤니티와 앱(app)을 통해 임산부들이 함께 참여하고 있으며 8회 베베나린 산모교실은 오는 5월 11일 유튜브 채널 ‘베베나린’을 통해 라이브로 진행되고, 그에 앞서 베베나린 카페에 사전신청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