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롤링스톤 표지, 미국 시트콤 프렌즈 특별편 출연 이어 잡지까지
BTS 롤링스톤 표지, 미국 시트콤 프렌즈 특별편 출연 이어 잡지까지
  • 박규범 기자
  • 승인 2021.05.14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박규범 기자] 오는 21일 컴백을 앞둔 방탄소년단이 세계 대중문화 콘텐츠의 귀한 손님 대접을 받고 있다. 전설적인 미국 시트콤 프렌즈 특별편에 출연하는가 하면, 대표 대중문화 잡지 '롤링스톤'의 표지 모델로 나선다.

13일(현지시간) 빌보드 등 외신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오는 27일 HBO 맥스에서 공개되는 '프렌즈: 더 리유니언'(Friends: The Reunion)에 출연한다. 팝스타 저스틴 비버, 레이디 가가와 축구 스타 데이비드 베컴, 코미디언 제임스 코든과 출연진에 이름을 올렸다.

'프렌즈: 더 리유니언'은 90년대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시트콤 '프렌즈'의 특별편 격이다. 제니퍼 애니스톤, 코트니 콕스, 리사 커드로, 매트 르블랑, 매튜 페리, 데이비드 슈위머 등 원년 출연진이 과거 '프렌즈'를 찍었던 워너 브로스 스튜디오에 다시 모여 촬영을 마쳤다. 방탄소년단은 토크쇼 형태로 진행되는 이 방송에서 특별 게스트 형식으로 출연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프렌즈'는 1994년부터 10년 동안 미국 NBC에서 방송한 시트콤으로 역대 가장 인기 있는 텔레비전 프로그램 중 하나로 꼽힌다. 방탄소년단 리더 RM도 이 프로그램을 보며 영어 공부를 했다고 밝혀 화제가 된 바 있다.

아시안 그룹 최초로 롤링스톤지 표지를 장식한다. 롤링스톤은 이날(현지시간)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BTS가 우리의 6월호 표지 모델이 된다"며 이들과의 인터뷰 기사를 게재했다.

롤링스톤에 따르면 전원 아시아인으로 구성된 그룹이 표지를 장식한 건 54년 역사상 처음이다. 롤링스톤은 "이 그룹의 힘과 영향력을 보여주는 일"이라고 부연했다.

롤링스톤은 1967년 창간된 미국의 대표적 대중문화지로, 대항문화의 상징으로 여겨지기도 했으며 많은 대중음악 스타들이 표지를 장식했다.

'BTS의 대성공(Triumph) - 7명의 젊은 슈퍼스타는 어떻게 음악산업의 규칙을 다시 쓰고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밴드(biggest band in the world)가 되었나'라는 제목의 롤링스톤 기사는 BTS의 결성 과정부터 음악작업 방식까지 다양한 내용을 다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