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모여라’ 6월 1일 베베나린 온라인 산모교실 열려
‘임산부 모여라’ 6월 1일 베베나린 온라인 산모교실 열려
  • 이상백 기자
  • 승인 2021.05.18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이상백 기자] 프리미엄 산후도우미 파견회사 ‘산모피아’와 임신·출산·육아 커뮤니티 카페 ‘베베나린’이 오는 6월 1일 화요일 유튜브 베베나린 채널에서 비대면 온라인 산모교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으로 9회째를 맞이하는 베베나린 온라인 산모교실은 오프라인 산모교실이 전무한 가운데 1년 넘게 이어지는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유튜브 LIVE(라이브)를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이번 온라인 산모교실에서는 댓글로 실시간 소통하며 중간중간 질의응답을 받고 채택된 분께는 선물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평소 궁금했던 내용을 바로 해소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또한, 출산과 육아 관련 영상시청 등 미션을 수행하면 푸짐한 선물과 함께 다양한 임신출산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지난 8회차까지는 출산 후 꼭 필요한 기저귀와 젖병 등 신생아 용품 선택법, 유모차와 카시트 선택 요령, 산후도우미, 태아보험 가입방법 등 기본이지만 중요한 내용을 다뤘다. 이번에는 산모피아 서정환 대표가 직접 출연하여 산후도우미 선택 요령 등을 라이브로 알려드릴 계획이다. 그밖에 산모교실을 마친 후에도 베베나린 카페에서 출산과 육아 정보와 각종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베베나린 동창회’란 이름의 오픈채팅방을 운영하며 임산부들끼리 임신과 출산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산모피아 관계자는 “베베나린 동창회는 산모교실 참가자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며 “오픈채팅방을 통해 공동구매, 체험단 등 다양한 활동도 지원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베베나린 산모교실은 오프라인 산모교실의 지역적 한계를 극복하고, 단방향으로 진행되는 온라인강의의 단점을 보완해 장점이 많은 산모교실로 평가받는다.

한편 베베나린 산모교실은 산모피아 홈페이지와 SNS, 앱, 사랑해엄마, 젤리뷰 등 다양한 업체가 운영하는 커뮤니티와 앱(app)을 통해 산모들의 참여를 받는다.

9회 베베나린 산모교실은 아이배냇, 쿨시스템, 에코바이오텍, 젠아이팩토리, 제이글로리, 너나들이 등 많은 출산육아용품 업체가 함께하고 있으며, 다음 달인 6월 1일 오후 2시 유튜브 채널 베베나린에서 라이브로 열린다. 참가를 원하는 임산부는 베베나린 카페에서 사전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