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비 경매 최고가, 추정가 5배 뛰어넘는 2010만원에 해당 경매 최고가 낙찰
솔비 경매 최고가, 추정가 5배 뛰어넘는 2010만원에 해당 경매 최고가 낙찰
  • 김은영 기자
  • 승인 2021.06.17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김은영 기자] 가수 겸 아티스트 솔비가 출품한 작품의 낙찰가가 주목받고 있다.

솔비가 출품한 작품 'Flower from Heaven(플라워 프롬 헤븐)'이 지난 16일 국내 최대 미술품 경매 회사인 서울옥션 'eBID 스페셜 by printbakery' 경매에서 71회 경합 끝에 2010만 원에 낙찰됐다.

낙찰가 2010만원은 추정가 400만 원을 5배 뛰어넘는 금액으로, 해당 경매 최고가다. 이는 솔비의 경매 최고가 기록이기도 하다.

앞서 같은 방식으로 만든 작품 '저스트 어 케이크-엔젤'(Just a Cake-Angel)이 지난 3월 서울옥션 온라인 경매에서 1010만원에 낙찰된 바 있다.

'플라워 프롬 헤븐'은 솔비가 지난해 12월부터 선보인 '케이크' 시리즈 중 하나다. 블루투스 스피커에 케이크 크림의 질감을 연출한 부조 작품으로, 작품명처럼 천국에서 온 꽃을 표현했다. 또한 초를 오브제로 사용해 기쁨·슬픔·희망·그리움을 담아 인간의 탄생과 죽음 사이에 존재하는 아름다운 연결의 매개체로 풀어냈다.

작품 속에는 새롭게 작업한 음악도 삽입했다. 낙찰자가 동의하면 음원 사이트 등을 통해 신곡이 발매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