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희 등장 논란, '뭉쳐야 쏜다' 승부조작으로 농구계 퇴출 강동희 등장에 사과
강동희 등장 논란, '뭉쳐야 쏜다' 승부조작으로 농구계 퇴출 강동희 등장에 사과
  • 안장민 기자
  • 승인 2021.06.28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안장민 기자] 승부조작으로 농구계를 떠난 강동희 전 감을 출연시켜 비난받은 ‘뭉쳐야 쏜다’ 측이 결국 사과의 뜻을 전했다.

지난 27일 방송된 JTBC ‘뭉쳐야 쏜다’에는 내달 4일 방송될 ‘어게인 농구대잔치’ 예고편이 전파를 탄 가운데, 기아자동차를 대표하는 출전 선수로 강동희 전 감독이 등장했다.

강동희 전 감독은 2011년 2월부터 3월까지 프로농구 정규리그에서 브로커들에게 네 차례에 걸쳐 4700만원을 받고 주전 대신 후보 선수들을 기용하는 방식으로 승부를 조작한 혐의로 구속돼 징역 10월에 추징금 4700만원의 실형을 선고받고 KBL에서도 제명된 인물이다.

이에 시청자와 누리꾼들은 승부조작에 가담했던 전 선수이자 감독이 해당 종목을 소재로 하는 예능프로그램에 등장한다는 사실을 비판했다.

비난이 계속되자 ‘뭉쳐야 쏜다’ 제작진은 결국 고개를 숙였다. 28일 제작진 측은 “과거 농구대잔치 당시의 분위기를 재현하는 과정에서 대중 정서에 부합하지 못하는 섭외로 걱정을 끼쳐드린 점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시청자 의견을 수용해 보시기에 불편한 부분은 편집할 예정”이라며 “불편을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또한 해당 예고편 영상을 비공개 처리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