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안무 영상도 역대급... ‘뚜두뚜두’ 안무 영상 4억 뷰 달성
블랙핑크 안무 영상도 역대급... ‘뚜두뚜두’ 안무 영상 4억 뷰 달성
  • 조영준 인턴기자
  • 승인 2021.08.01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유튜브 'BLACKPINK' 캡쳐
사진: 유튜브 'BLACKPINK' 캡쳐

 

[스타인뉴스 조영준 인턴기자] 블랙핑크의 히트곡 ‘뚜두뚜두 (DDU-DU DDU-DU)’ 안무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4억 뷰를 돌파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안무 영상이 1일 오전 2시 16분경 유튜브에서 조회 수 4억 뷰를 넘어섰다.

‘뚜두뚜두’는 블랙핑크 첫 미니앨범 '스퀘어 업(SQUARE UP)'의 타이틀곡이다.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양손으로 권총을 쏘는 듯한 포인트 안무가 인기를 끌며 그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 1위에 올랐었다.

이 노래는 발매 당시 국내 음원 사이트 올킬과 더불어 미국 빌보드 200과 핫100에서 각각 40위와 55위에 오르며 당시 K-POP 걸그룹 역대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공식 뮤직비디오는 지난달 K-POP 그룹 최초 16억 뷰를 달성했다.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1일 기준 유튜브 조회 수 16억 5천만 뷰, 좋아요 1851만 개를 기록 중이다.

전 세계인의 주목을 받으며 ‘유튜브 퀸’으로 떠오른 블랙핑크의 억대 뷰 영상은 29편이다. 지난 5월 ‘How You Like That’ 안무 영상은 K-POP 안무 영상 최초 7억 뷰를 달성했다.

현재 블랙핑크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6350만 명 정도이며 이는 여성 아티스트 구독자 수 1위이다. 세계적인 아티스트 저스틴 비버의 구독자 수(6450만 명)에 이어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블랙핑크는 저스틴 비버의 구독자 수를 맹추격하는 추세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