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머퀸 레드벨벳 완전체 컴백 D-1, 썸머쏭 복습하기
썸머퀸 레드벨벳 완전체 컴백 D-1, 썸머쏭 복습하기
  • 김경은 인턴기자
  • 승인 2021.08.15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VIBE
출처=레드벨벳 공식 트위터

[스타인뉴스 김경은 인턴기자] SM엔터테인먼트 소속 5인조 여자 아이돌 레드벨벳이 완전체로 컴백한다.

 

2019년 12월에 발매한 리패키지 앨범 'The ReVe Festival' Finale 이후 1년 8개월 만이다.

‘Queendom’ 이라는 이름의 이번 앨범은 레드벨벳의 여섯 번째 미니앨범으로, 다채로운 분위기의 6곡이 수록되어있으며, Queens Version, Girls Version의 두가지 버전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이어서 지금까지 발매된 레드벨벳의 음악 중 제목이나 가사에 여름이 들어가는 음악을 살펴보자. 다섯 멤버의 목소리로 완성되는 레드벨벳표 썸머쏭은 우리에게 여름의 무더위로 인한 불쾌함은 날려주고 푸릇한 나무나 시원한 바다로 떠나고만 싶은 느낌을 들게 하는 낭만적인 음악들이 많다.

- 여름빛(Mojito), 「The Red Summer - Summer Mini Album」, (2017.7.9.)

출처=VIBE
출처=VIBE

 

간지러운 너의 목소린 초록빛 두 발 아래 스친 모래는 레몬빛

아름다운 너의 눈 속엔 가득히 Oh oh 온통 여름빛

기다려왔던 찬란한 계절에 가장 많은 색이 피어난 세상에

마주보는 너의 눈빛에 행복해 Oh oh 너는 여름빛

'여름빛 (Mojito)'은 몽환적 분위기의 얼반 팝 곡으로, 마치 귓가에 속삭이는 듯한 가사와 후렴 부분의 가볍고 부드러운 가창이 듣는 재미를 더하며

가사에는 사랑하는 이와 여행을 떠나는 설렘과 아름다운 여름 풍경을 담은 곡으로, 상큼하고 시원한 레드벨벳표 썸머쏭이라고 볼 수 있다.

 

- 한여름의 크리스마스(With You), 「Summer Magic - Summer Mini Album」,(2018.8.6.)

출처=VIBE
출처=VIBE

하얀 모래 위에 우리 둘 꼭 마치 눈이 덮인 풍경 같아

눈부신 태양 아래 그을린 빨간 코끝이 루돌프 같아

When I'm with you 한 여름 속에 크리스마스 같아

When I'm with you 기다려왔던 선물들 같아

시원한 플럭 신스 사운드와 뭄바톤 리듬이 흥겨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R&B 팝 곡 ‘한 여름의 크리스마스 (With You)’는 크리스마스 소원을 빌듯이, 앞으로의 여름에도 사랑하는 사람과 계속 함께하고 싶다는 예쁜 가사를 레드벨벳의 부드러운 보컬로 표현, 여름과 겨울 두 계절의 풍경과 설레는 감성을 모두 느낄 수 있다. 유명 캐롤 ‘징글벨’과 ‘울면 안 돼’를 차용한 재치 있는 가사가 인상적인 곡으로, 부드럽고 아기자기한 감성의 썸머쏭이다.

 

- 안녕, 여름(Parade), 「The ReVe Festival' Day 1」, (2019.6.19.)

출처=VIBE
출처=VIBE

가까운 바닷가가 어디더라 파도가 일렁이고 모래가 반짝이는

언덕에 올라서도 좋을 거야 수평선 멀리까지 내려다볼 수 있는

지금 내가 마중 갈게 반갑게 널 맞아줄게

다가오는 너를 향해 난 있는 힘껏 페달을 밟아 Ring ring

‘안녕, 여름 (Parade)'은 화려한 신스 멜로디와 다양한 효과음이 어우러진 일렉트로닉 팝 곡으로, 후렴구의 브라스 사운드와 반복되는 자전거 벨 소리가 귀를 사로잡으며, 뜨거운 여름 도심속에서 자전거를 타고 시원하게 달리는 장면을 가사로 풀어냈다. 발랄한 매력의 보컬들과 시원한 멜로디는 여름이 되면 항상 이 음악을 틀어보게 만들기도 한다.

 

- 카풀(Carpool), 「'The ReVe Festival' Day 2」, (2019.8.20.)

출처=VIBE
출처=VIBE

Excuse me baby! 어디로 가죠? 이 차에 훌쩍 탈래요?

여름은 우릴 좀 바꿔놨죠 와 벌써 왔어 바다야

따라 해봐 ABC보다 쉬운 게 있어 그건 바로 여름을 흠뻑 즐기는 거야

하루를 한번 비틀어 봐요 해변을 따라가는 거예요

‘카풀 (Carpool)'은 에너제틱한 드럼 사운드, 리드미컬한 베이스 라인, 부드러운 오르간 사운드가 시원하게 펼쳐지는 팝 댄스 곡으로, 도시의 빌딩 숲 속에서 우연히 만난 상대에게 여름 속으로 함께 드라이브를 떠나자고 제안하는 가사가 매력적인 곡이다. 특히나 위 가사의 부분은 곡의 하이라이트 부분으로, 듣고만 있어도 마치 시원한 바닷가에 온 것만 같은 느낌을 들게 한다. 꼭 여름이 아니더라도 드라이브를 하며 들으면 좋을 곡이다.


출처=레드벨벳 공식 트위터
출처=레드벨벳 공식 트위터

 

기분좋은 음악으로 우리의 귀를 사로잡는 대체불가 매력만점 그룹 레드벨벳은 오는 8월 16일오후 6시에 타이틀곡 ‘Queendom’의 뮤비를 공개하는 동시에 8시에는 온라인 팬미팅도 진행한다. 이어 17일에 타이틀을 포함한 6곡을 담은 미니앨범을 발매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