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추천] 다가오는 9월 개막을 앞둔 공연들
[공연 추천] 다가오는 9월 개막을 앞둔 공연들
  • 고유진 인턴기자
  • 승인 2021.08.19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고유진 인턴기자] 다양한 작품들이 쏟아지는 9월, 개막을 앞둔 공연을 살펴보고자 한다.

 

뮤지컬 '경종수정실록' 포스터
뮤지컬 '경종수정실록' 포스터

1. 뮤지컬 '경종수정실록'

뮤지컬 '경종수정실록'은 지난 2019년 처음 무대 위에 올려진 창작 뮤지컬로, 이번 재연에 초연과 동일한 캐스팅으로 돌아왔다. 뉴프로덕션에서 제작하였으며, 팬들 사이에서는 주로 '경종'이라고 불린다. 경종 역에는 에녹, 성두섭, 정동화 배우가, 연잉군 역에는 신성민, 박정원, 홍승안 배우가, 홍수찬 및 숙종 역에는 김종구, 정민, 주민진 배우가 캐스팅 되었다. 홍수찬은 이 작품에서 만들어진 가상인물로, 왕의 옆에서 모든 이야기를 적는 사관이다. 뮤지컬 '경종수정실록'은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1관에서 9월 5일부터 11월 21일까지 공연될 예정이다.

 

뮤지컬 '트레이스 유' 포스터
뮤지컬 '트레이스 유' 포스터

2. 뮤지컬 '트레이스 유'

뮤지컬 '트레이스 유'는 지난 사연에 이어, 올해 오연으로 돌아왔다. 장인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한 이 극은 올해 스튜디오선데이라는 새로운 제작사에서 올라오게 되었는데, 지난 시즌과 달라진 부분에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이 작품은 무대 위 밴드와 함께 호흡하는 2인극 락 뮤지컬로 큰 사랑을 받아왔었다. 이우빈 역에는 최재웅, 김종구, 김경수, 이율 배우가, 구본하 역에는 박규원, 이해준, 강상준 배우가 캐스팅 되었다. 양지원 배우는 구본하 역에 캐스팅 되었다가 건강상의 문제로 하차하였다. 뮤지컬 '트레이스 유'는 백암아트홀에서 9월 8일부터 11월 28일까지 공연될 예정이다. 

 

뮤지컬 '개와 고양이의 시간' 캐릭터 포스터
뮤지컬 '개와 고양이의 시간' 캐릭터 포스터

3. 뮤지컬 '개와 고양이의 시간'

뮤지컬 '개와 고양이의 시간'은 2019년 초연 당시, 배우가 강아지와 고양이, 즉 동물의 역할을 연기한다는 점에서 큰 화제를 모았던 작품이다. 올해 재연으로 다시 돌아왔으며, 흔히 줄여서 '댕냥시'라고 부른다. 랩터 역에는 송원근, 정욱진, 배나라 배우가, 플루토 역에는 이창용, 니엘, 백동현 배우가 캐스팅 되었다. 초연 당시 젠더프리 캐스팅으로 많은 관심을 모았으나, 재연은 젠더프리 캐스팅 없이 공연이 이루어진다. 뮤지컬 '개와 고양이의 시간'은 대학로 드림아트센터 1관에서 9월 8일부터 11월 28일까지 공연될 예정이다.

 

뮤지컬 'V 에버 애프터' 포스터
뮤지컬 'V 에버 애프터' 포스터

4. 뮤지컬 'V 에버 애프터'

뮤지컬 'V 에버 애프터'는 김운기 연출, 이희준 작가, 박현숙 작곡가가 '미아 파밀리아', '미오 프라텔로' 이후 다시 의기투합하는 작품으로, MJStarfish에서 올리는 뱀파이어 소재의 작품이다. MJStarfish에서 오랜만에 내놓은 코믹 장르라는 점과 더불어 젠더프리 캐스팅으로 사람들의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레미 역에는 김지온, 김이후, 이준우 배우가, 프란체스 역에는 황한나, 신상언, 박상혁 배우가, 조이 역에는 김병준, 박미주 배우가 캐스팅 되었다. 뮤지컬 'V 에버 애프터'는 9월 12일부터 12월 5일까지 예스24스테이지 2관에서 공연될 예정이다.

 

뮤지컬 '이토록 보통의' 포스터
뮤지컬 '이토록 보통의' 포스터

5. 뮤지컬 '이토록 보통의'

뮤지컬 '이토록 보통의'는 동명의 다음 웹툰 <이토록 보통의>의 에피소드인 <어느 밤 그녀가 우주에서>를 원작으로 하는 작품으로, 로맨스와 SF 장르를 넘나드는 2인극이다. 제이 역에는 최연우, 강혜인, 이지수 배우가, 은기 역에는 손유동, 정휘, 신재범 배우가 캐스팅 되었다. 초연을 함께한 배우와 새로 합류한 배우가 함께 어우러져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모아진다. 뮤지컬 '이토록 보통의'는 예스24스테이지 3관에서 9월 14일부터 11월 21일까지 공연될 예정이다.

 

연극 '카포네 트릴로지' 포스터
연극 '카포네 트릴로지' 포스터

6. 연극 '카포네 트릴로지'

연극 '카포네 트릴로지'는 2018년 삼연에 이어 올해 3년 만에 사연으로 찾아온 작품이다. 독특하게 3부작의 구성을 가지고 있는데, 각 에피소드 당 60분의 러닝타임이 소요된다. 삼연까지는 만 19세 이상의 나이제한이 있었으나, 올해 사연은 만 17세 이상으로 조정되었다. 3부작의 에피소드는 '로키', '루시퍼', '빈디치' 세가지로, 2부작과 3부작 중 선택하여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각각의 에피소드는 서로 독립된 사건들이기 때문에 관람 순서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일부 작품만 관람하여도 무방하다. 올드맨 역에는 이건명, 고영빈, 박은석 배우가, 영맨 역에는 송유택, 장지후, 강승호 배우가, 레이디 역에는 홍륜희, 소정화, 박가은 배우가 캐스팅 되었다. 연극 '카포네 트릴로지'는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9월 14일부터 11월 21일까지 공연될 예정이다.

 

뮤지컬 '미인' 포스터
뮤지컬 '미인' 포스터

7. 뮤지컬 '미인'

뮤지컬 '미인'은 가수 '신중현'의 노래로 만들어진 창작 주크박스 뮤지컬로, 2018년 초연에 이어 올해 재연으로 돌아왔다. 제목 역시 신중현의 동명의 곡인 <미인>에서 따온 것이다. 최근 16일 녹화중계 쇼케이스를 통해 극 중 넘버 여러곡을 선보인 가운데 있다. 초연은 130분의 공연시간에 인터미션 15분으로 진행되었으나, 재연은 공연시간 100분에 인터미션 없이 진행된다. 뮤지컬 '미인'은 예스24스테이지 1관에서 9월 15일부터 12월 5일까지 공연될 예정이다.

 

오랜만에 찾아와 반가운 공연부터, 새로운 제작사를 통해 찾아온 공연들까지 9월 극장가를 채운 다채로운 공연들을 직접 관람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