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 논란 된 전화번호 장면 교체…"장난전화 자제해달라"
'오징어 게임' 논란 된 전화번호 장면 교체…"장난전화 자제해달라"
  • 김은영 기자
  • 승인 2021.10.05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김은영 기자]  '오징어 게임' 측이 논란이 된 전화번호 장면을 교체하기로 결정했다.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 측은 5일 "'오징어 게임' 제작사와 넷플릭스는 상황의 원만한 해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전화번호가 등장하는 일부 장면을 교체하기로 결정했다"면서 "팬 여러분께 장난전화나 메시지의 자제를 정중하게 요청드린다"라고 했다.

'오징어 게임'은 456억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생존) 게임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다.

극에는 게임에 참가하기 위해 필요한 전화번호가 노출된 장면이 등장하는데, 이 번호로 전화를 걸면 개인 휴대전화로 연결이 됐다. 이에 실제 해당 번호 사용자가 장난전화나 문자 메시지를 받고 있다면서 일상생활이 어려운 상태라고 피해를 호소한 바 있다.

'오징어 게임'의 연출자 황동혁 감독은 최근 인터뷰에서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며 "없는 번호이고 안전한 번호라고 해서 사용했는데 (번호 앞에) 010이 자동으로 붙어서 전화가 걸릴 것은 제작진이 전혀 예측하지 못했다"라고 했다. 이어 "자세하게 체크를 하지 못한 점에 대해 죄송하다"라고 사과했다.

'오징어 게임' 제작사 싸이런픽쳐스와 유통 및 방송사인 넷플릭스는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한 끝에 해당 장면을 교체하기로 결정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