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현빈, 고현정 앞에 무릎 꿇어...‘너를 닮은 사람’ 악연 암시
신현빈, 고현정 앞에 무릎 꿇어...‘너를 닮은 사람’ 악연 암시
  • 김은영 기자
  • 승인 2021.10.14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김은영 기자] JTBC 새 수목드라마 ‘너를 닮은 사람’(극본 유보라, 연출 임현욱, 제작 셀트리온 엔터테인먼트, JTBC스튜디오)이 캄캄한 저수지를 배경으로 누군가의 죽음을 암시하는 서늘한 도입부, 그리고 두 주인공 ‘정희주(고현정 분)’와 ‘구해원(신현빈 분)’의 불편한 재회로부터 시작될 악연을 암시하며 첫 회의 막을 열었다.

파격적인 시작을 보여준 ‘너를 닮은 사람’은 첫 방송 시청률 4.1%(이하 닐슨코리아, 수도권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했다. 희주가 남편 안현성(최원영 분)과 다정한 한때를 보내던 중 해원을 과거의 지인 ‘한나’로 의심하는 장면에서는 분당 최고 시청률이 5.3%까지 치솟아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13일 첫 방송된 ‘너를 닮은 사람’은 어두운 저수지의 풀숲에서 뭔가를 옮기고 있는 정희주의 모습으로 시작됐다. 희주의 가족이 그려진 캔버스 위에 선명하게 피가 튀는 장면과 함께, 희주가 다급히 바닥에 튄 핏물을 닦아내는 모습이 이어졌다. 홀로 저수지로 향해, 배 위에서 무언가를 던져 가라앉힌 희주는 “나의 지옥은 사랑하는 이가 나 대신 죽어가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 그러니 아직 지옥은 아니다”라고 독백해, 이처럼 충격적인 사건의 내막을 궁금하게 했다.

시간을 조금 거슬러 올라간 시점, ‘행복을 그리는 화가’ 겸 에세이 작가인 희주는 딸 안리사(김수안 분)로부터 전화를 받고 깜짝 놀란다. 리사가 다니는 중학교의 기간제 미술교사가 수업 중에 리사를 무자비하게 폭행했다는 이야기에 희주는 경악했지만, 사과하겠다고 나온 교사 구해원은 희주를 만나서도 불쾌한 태도로 일관했다. 결국 희주는 분을 이기지 못하고 해원의 뺨을 때려 쓰러뜨리고 말았다.

하지만 해원을 본 희주는 그가 과거에 알던 지인 ‘한나’를 생각해 냈다. 남편 현성과 걸어 집으로 돌아가던 희주는 딸을 때린 교사 해원에 대해 “닮았어...예전에 나 그림 가르쳐주던 학생이랑”이라고 과거의 인연을 떠올렸고, 앞서 시어머니에게 타박받는 희주를 든든히 감싸준 ‘좋은 남편’ 현성은 “신경 그만 쓰고 전시회 준비만 해”라고 다정하게 말했다. 그러나 자상해 보이기만 하는 현성은 의문의 남자 서우재(김재영 분)와 관련된 어떤 비밀을 품고 있는 것처럼 보여 긴장감을 자아냈다.

희주가 비록 ‘구해원’이라는 낯선 이름과 생소한 출신 학교 때문에 확신을 하지 못했지만, 해원은 바로 희주의 기억 속 ‘한나’였다. 해원은 희주의 집까지 찾아와 땅바닥에 무릎을 꿇고 사과했고, “경황이 없어 언니인 줄 몰랐다”고 호소했다. 또 ‘한나’는 독일 유학을 가면 쓰려던 이름이고 자신의 본명은 구해원이며, 과거 다니던 학교를 졸업하지 못해 출신 학교가 달라졌다고 설명했다. 이에 희주는 청춘 시절의 해원에게 처음으로 미술의 기본기를 배우던 과거의 한때를 떠올렸다.
하지만 미안하다고 거듭 말하던 해원은 “예전에 우리가 알았던 사이인 건, 이번 일하곤 별개야”라며 냉랭한 희주에게 “맞아요...그 일하곤 별개죠”라고 뼈 있는 대꾸를 했다. 집 밖으로 나간 해원의 알 수 없는 미소를 포착한 희주는 해원이 단순히 사과하러 온 게 아니라는 사실을 알고 섬뜩함에 떨었고, 해원은 희주의 집을 바라보며 “찾.았.다”고 혼잣말을 읊었다.

한편, 이날 첫 회에서는 정희주와 구해원의 심상치 않은 재회뿐 아니라 다양한 미스터리가 던져졌다. 리사가 해원에게 수업 시간에 폭행을 당했을 때, 해외 출장 중이던 희주의 남편이자 태림학원 대표이사인 현성은 아일랜드의 한 병원에 있었다. 그가 혼수상태에 빠진 남자 서우재(김재영 분)를 서늘하게 바라보는 모습은 이들이 어떤 관계인지 의문을 자아냈다.

마지막으로 해원이 리사를 때릴 때 했다는 귓속말 또한 시청자들에게 1회의 ‘물음표’로 강렬하게 남았다. 리사가 맞는 장면을 휴대폰으로 찍은 학교 친구 주영(신혜지 분)은 희주에게 “막판에 ‘미미’가 리사 귀에 대고 뭐라고 하던데...”라고 말해, 희주의 불안감을 더욱 키웠다.

'너를 닮은 사람' 2회는 10월 14일 목요일 밤 10시 30분 방송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