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대관 280억 빚, 왜? 아내의 사업 실패 후 진 빚에 이자가 쌓여 280억 떠 안아
송대관 280억 빚, 왜? 아내의 사업 실패 후 진 빚에 이자가 쌓여 280억 떠 안아
  • 이채원 기자
  • 승인 2021.12.03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이채원 기자] 280억 빚을 진 트로트 가수 송대관의 근황이 전해졌다.

2일 방송된 MBN ‘특종세상 스타멘터리’에서는 송대관의 파란만장한 인생 스토리가 공개됐다.

아내의 사업 실패로 160억원의 빚을 떠안게 된 송대관은 “지금도 다 못 갚은 거다. 지금도 10년에 걸쳐서 회생해 가면서 갚고 있다”고 말했다.

송대관은 집 한쪽 벽면을 가득 채운 트로피를 보며 “집이 경매로 넘어가고 모든 짐을 다 버렸다. 열 트럭 정도 버렸는데 이 트로피만 건져왔다. 남들은 돈을 많이 모아 놓는데 난 돈과 인연이 없다. 트로피가 내 재산이자 결과물”이라고 돌아봤다.

그는 아내가 대천에 집 지을 땅을 일구기 위해 은행 융자를 썼다가 이자가 쌓여 빚이 280억원이 됐다고 설명했다.

이후 집을 경매로 내놓는 등 모든 재산을 처분하고 개인 회생 절차를 밟고 있다. 3년 전까지 월세살이를 했다고 밝힌 그는 “10년에 걸쳐 회생하며 살고 있다. 지금도 갚고 있다”고 전했다.

송대관은 자신에게 큰 시련과 아픔을 준 아내이지만 애틋한 마음을 드러냈다. “어떤 사람은 ‘그렇게 나쁜 부인을 왜 데리고 산대?’ 말하는 사람도 있다. 내용도 모르고. 내 아내처럼 시집와서 나를 위해서 헌신하고 산 사람이 없다”고 털어놨다.

송대관은 “나는 내 아내가 없으면 이 자리에 없어. 어디서 폐인이 되어있을 거야. 마음이 약한데 노래 부르는 감정밖에 없는 사람인데”라며 “난 요즘에 아내가 불쌍해서 더 씩씩하게 살아주고 있다. 내가 눈물을 흘리면 그 사람은 통곡할 사람이다”고 고백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