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시상식 불참, 연말 국내 일정 소화하지 않고 장기 휴가
방탄소년단 시상식 불참, 연말 국내 일정 소화하지 않고 장기 휴가
  • 김은영 기자
  • 승인 2021.12.06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김은영 기자] 미국 일정 등을 마친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연말 국내 일정을 소화하지 않고 장기 휴가를 갖는다.

BTS는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6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방탄소년단이 올해 공식 일정을 마무리하고, 2019년에 이어 두번째 공식 장기휴가를 갖는다”고 밝혔다.

이날 멤버 지민, 진, 정국은 이날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로 입국해 방역 절차를 밟은 뒤 귀가했다.

BTS는 지난달 17일 미국 로스앤젤레스로 출국해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As)에서 아시아 아티스트 처음으로 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후 지난달 27일(현지시간)부터 소파이 스타디움에서 네 차례에 걸쳐 콘서트를 열어 21만 4000명의 관객을 끌어모았다.

이날 입국한 멤버들은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확산에 따른 정부의 해외 입국자 관련 조치에 따라 10일간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함께 입국하지 않은 RM, 슈가, 뷔, 제이홉 나머지 멤버들은 아직 미국에 머무르며 개인적인 시간을 보내는 것으로 알려졌다.

소속사는 “이번 장기휴가는 팬데믹 상황에서도 쉼 없이 활동해 온 방탄소년단이 아티스트로서, 그리고 창작자로서 새로운 영감과 에너지를 채울 수 있는 재충전의 시간이 될 것”이라며 “(이번 휴가는) 데뷔 이후 처음으로 연말연시를 가족들과 함께 보내는 소중한 시간이기도 하다. 휴가를 마친 후 ‘새로운 챕터’를 여는 신규 앨범 발매와 공연 준비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로써 BTS는 불참 의사를 밝힌 11일 MAMA(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 외에도 17일 KBS 가요대축제와 25일 SBS 가요대전도 참석하지 않게 됐다. 다만 내년 2월 1일 후보로 올라 있는 ‘그래미 어워즈’ 전에 복귀할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