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코로나19 확진? 영국 언론 "손흥민, 코로나19에 걸린 선수 6명에 포함"
손흥민, 코로나19 확진? 영국 언론 "손흥민, 코로나19에 걸린 선수 6명에 포함"
  • 양경모 기자
  • 승인 2021.12.08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양경모 기자]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 구단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자가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손흥민 선수도 양성 반응을 보였다는 현지 보도가 나왔다.

영국 '풋볼 인사이더'는 어제(7일) "손흥민이 코로나19에 걸린 선수 6명에 포함돼 있다"고 밝혔다.

앞서 BBC와 풋볼런던 등 영국 언론들은 토트넘 선수 6명과 코치 2명이 코로나19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보도한 바 있다.

매체는 소식통을 인용해 "에메르송 로얄과 브리안 힐이 코로나19 양성으로 확인돼 5일 노리치시티와 경기에 나서지 못했다"며 "손흥민과 루카스 모라, 벤 데이비스, 부상 중인 크리스티안 로메로도 이번 주에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라이언 메이슨, 크리스티안 스텔리니 코치도 감염됐다"며 "토트넘 선수단은 추가로 PCR(유전자증폭) 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구단은 3명 이상의 추가 확진자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이달 10일 렌(프랑스)과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 콘퍼런스리그 조별리그를 앞두고 있는 토트넘은 코로나19의 직격탄으로 위기를 맞았다. 또 12일에는 브라이턴 앤드 호브 앨비언, 17일에는 레스터 시티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경기가 예정되어 있다.

양성 반응을 보인 선수들은 방역 당국의 지침에 따라 열흘 동안 격리해야 한다. 팀 내 리그 최다 득점자(6골)이자 최근 2경기 연속 골을 넣은 손흥민의 부재는 타격이 클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