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종 이방원' 말 사망했다... "결방 결정"
'태종 이방원' 말 사망했다... "결방 결정"
  • 서나은 인턴기자
  • 승인 2022.01.21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물학대 논란으로 국민청원, 시청자 게시판에 비난 여론 가득해

[스타인뉴스 서나은 인턴기자] 동물학대로 논란이 됐던 드라마 '태종 이방원'이 결방 소식을 알렸다.

KBS 측은 21일 "KBS1 드라마 '태종 이방원'이 이번 주 토, 일 방송을 결방한다"며 "제작 시스템 점검과 재정비를 위해 결방하는 것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앞서 '태종 이방원' 7화 촬영 현장 영상에서는 배우가 말을 타다가 낙마하는 장면을 촬영하고 있던 중, 말의 몸이 뒤집히고 머리가 바닥에 곤두박질치는 모습이 담겨 논란이 됐다.

이에 KBS 측은 20일 사과문을 냈다. "촬영 중 벌어진 사고에 대해 책임을 깊이 통감하고 사과드린다"며 "사고 직후 말이 스스로 일어나 외견상 부상이 없다는 점을 확인한 후 돌려보냈다"고 전했다.

"하지만 최근 말의 상태를 걱정하는 시청자들의 우려가 커져 건강 상태를 다시 확인한 결과 촬영 후 1주일쯤 뒤 사망했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히며 결국 말의 사망 소식을 전달해 논란을 극대화했다.

KBS 측은 이 사건에 대해 "깊은 책임감을 갖지 않을 수 없다. 사고를 방지하지 못하고 불행한 일이 벌어진 점에 대해 시청자분들께 거듭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하며 사죄했다.

KBS의 사과에도 시청자들은 분노하며 청와대 국민청원과 KBS 시청자 게시판, '태종 이방원' 공식 홈페이지 시청자 게시판 등에는 무수히 많은 항의글이 올라왔다.

또한, '태종 이방원'의 주연 배우 주상욱과 그의 아내 차예련의 SNS에도 수많은 악플이 달리기 시작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