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탭 쿠버네티스 모니터링, 14만 SK그룹 임직원 교육 플랫폼 책임진다
와탭 쿠버네티스 모니터링, 14만 SK그룹 임직원 교육 플랫폼 책임진다
  • 고유진 인턴기자
  • 승인 2022.01.25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탭 모니터링, SK그룹 ‘마이써니’ 모니터링 도입… 쿠버네티스 성능과 서비스 통합 관리
“와탭 모니터링 하나만으로 성능·시스템을 관리할 수 있는 좋은 사례가 될 것”
클라우드 모니터링 와탭
클라우드 모니터링 와탭

클라우드 모니터링 스타트업 와탭랩스(대표 이동인)가 SK그룹 통합 학습 플랫폼 ‘마이써니(mySUNI)’에 자사 모니터링 서비스 ‘와탭’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와탭랩스는 롯데 면세점, LG 유플러스 등 대기업부터 질병관리청,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등 공공기관까지 와탭 모니터링 서비스를 도입시킨 사례가 있다.

마이써니는 SK그룹 임직원의 성장을 위해 출시된 통합 학습 플랫폼이다. SK는 마이써니 서비스와 운영 환경을 통합 관리를 위해 와탭 쿠버네티스 모니터링 서비스를 도입했다.

 

와탭랩스 로고
와탭랩스 로고

마이써니 모니터링 서비스 구축을 담당한 와탭랩스 황상용 팀장은 “와탭 모니터링 서비스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클라우드 환경의 자원 정보와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을 포함한 쿠버네티스 기반 컨테이너를 서비스 하나로 통합 모니터링할 수 있다”며 “와탭 쿠버네티스 모니터링으로 쿠버네티스 성능 관리 뿐만 아니라 마이써니 서비스를 통합 관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와탭랩스 이동인 대표는 “쿠버네티스 환경과 클라우드 환경 등 서비스를 구성하는 시스템이 다양해도 와탭 모니터링 서비스 하나만으로 성능과 시스템을 관리할 수 있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와탭랩스는 2015년 클라우드 모니터링 서비스 와탭을 출시한 뒤 대기업, 공공기관을 비롯한 1000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했다. 2021년 8월 대국민 백신 예약 시스템 태스크포스(TF)에 참여, 원활한 백신 예약을 위해 와탭을 공급한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