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믿고 듣는’ 데이식스에서 건반과 신디사이저, 보컬을 담당하는 원필이 오는 2월 7일 솔로 앨범을 정규 앨범으로 발매한다. 원필의 솔로 데뷔 소식은 지난 1월 24일에 원필의 첫 정규 앨범 명인 <Pilmography>의 mood film이 공개되며 그 시작을 열었다. 영상 속에서 원필은 웹드라마 출연으로 다져진 연기실력으로 소설 속 주인공 같은 모습을 보이며 타임루프를 하는 듯한 연기를 선보였다. 이후 25일에는 컴백 스케줄러 이미지가 공개되었다. 스케줄러에는 앨범 발매일은 물론, 3월 11일부터 13일까지는 원필의 첫 솔로 콘서트가 열린다는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이후 공개된 트랙리스트 비디오에선 이번엔 소설가가 된 원필이 직접 소설의 내용을 읽어주며 한 트랙씩 소개했다. 타이틀곡인 ‘안녕, 잘 가’와 ‘지우게’, ‘소설속의 작가가 되어’, ‘우리 더 걸을까’, ‘외딴 섬의 외톨이’, ‘언젠가 봄은 찾아올 거야’, ‘휴지조각’, ‘늦은 끝’, ‘그리다 보면’, ‘행운을 빌어줘’로 총 10곡이 수록되어있었으며, 원필이 전곡에 참여했다. 더불어, 같은 멤버인 영케이도 작사에 참여했음을 알 수 있었다. 컨셉포토에서는 따뜻하고 부드러운 원필의 눈빛과 모습들을 보여줬다. 2월 4일과 5일 자정에는 연이어 타이틀곡인 ‘안녕, 잘 가’ 뮤직비디오의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 속 원필은 본인이 집필한 소설 속 인어를 사랑하며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에 아파하는 듯한 원필의 모습과, 원필이 있는 방에 점점 물이 차오르며 수중연기도 선보였다.

앨범 발매일인 7일 오후 5시에는 발매 전 원필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라이브 토크 방송도 예정되어있다. 원필만의 따뜻한 감성과 독보적인 음색을 느낄 수 있는 <Pilmography> 앨범은 2월 7일 오후 6시부터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