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하 성희롱 논란, 韓 할머니 불법 촬영·성희롱 발언 게재...해명없이 조용한 삭제
진하 성희롱 논란, 韓 할머니 불법 촬영·성희롱 발언 게재...해명없이 조용한 삭제
  • 양경모 기자
  • 승인 2022.03.25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양경모 기자] 드라마 ‘파친코’에 출연한 한국계 미국인 배우 진하가 불법 촬영, 성희롱 논란에 휩싸였다.
 
25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과거 진하가 자신의 홈페이지를 통해 2010년부터 2011년까지 약 2년 동안 한국의 중년 여성들을 몰래 촬영한 뒤 성희롱성 발언과 함께 게재했다는 내용이 제기됐다. 
 
배우이자 사진가로도 활동 중인 진하가 운영하던 홈페이지의 ‘Korean Flowers in Bloom’ 카테고리에는 한국 지하철과 버스에서 찍힌 여성 노인의 사진이 100여 장 게재되어 있다. 
 
이에 대해 진하는 “한국의 매혹적인 패션 트렌드를 보여주기 위해 만든 사진 시리즈”라고 소개했다. 
 
그는 자신의 SNS에 "나이 든 한국 여성들은 꽃무늬를 입는 데 전념한다는 사실을 알아냈다"라며 "한국의 매혹적인 패션 트렌드를 보여주기 위해 '만개한 꽃'이라는 사진 시리즈를 출시하기로 했다"라고 말했다. 
 
또 "들킬 뻔했지만, 위험을 감수할 만하다", "두 명의 사랑스러운 여성들은 내가 만난 유일한 자발적 모델" 라며 동의 없이 사진을 찍은 것임을 알렸다.
 
그러면서 “이제 우리는 그녀의 오른 젖꼭지를 바로 쳐다볼 핑계가 생겼다”, “이런 도발적인 모델과 함께 일하며 욕정을 억제하기 힘들었다” 등 성희롱성 멘트를 달았다.
 
이외에도 “첫인상이 여자친구 감이다. 더러운 손은 부엌에서 일을 잘한다는 표시”, “김정일 여동생”, “오리처럼 생겼다” 등 외모를 평가하는 발언도 서슴지 않았다.

논란이 수면 위로 떠오르자 진하는 블로그에서 관련 게시물들을 삭제했다. 별다른 해명이나 설명은 덧붙이지 않았다.
 
지난 2016년부터 배우로 활동해 온 진하는 애플TV+ 오리지널 시리즈인 '파친코'에 출연하면서 대중에 이름을 알렸다. 
 
'파친코'는 한국계 미국인 작가 이민진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한인 이민 가족의 4대에 걸친 이야기를 집중 조명한 드라마다.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배우 윤여정 등이 참여했으며 진하는 주인공 ‘선자’(윤여정)의 손자 ‘솔로몬’으로 활약했다.
 
‘파친코’는 공개 전부터 현지 유명 비평사이트로부터 최고의 드라마라는 찬사를 받으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25일 국내 첫 공개를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공개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