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로제, 'On The Ground' 스포티파이 2억 스트리밍 돌파
블랙핑크 로제, 'On The Ground' 스포티파이 2억 스트리밍 돌파
  • 황민서 인턴기자
  • 승인 2022.04.13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황민서 인턴기자] YG엔터테인먼트 측은 "블랙핑크 로제의 솔로곡 '온 더 그라운드(On The Ground)'가 스포티파이서 2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3월 음원이 공개된지 약 1년 1개월 만이자 K팝 여성 아티스트의 솔로곡 중 세 번째 기록이다. 최초는 제니의 '솔로(SOLO)'였으며 리사의 '머니(MONEY)'가 스포티파이서 2억 스트리밍을 넘어선 바 있다.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의 K팝 여성 솔로 분야 TOP를 모두 블랙핑크 멤버가 차지하고 있는 셈이다. 각종 신기록을 보유한 그룹으로서뿐만 아니라 블랙핑크 개개인의 막강한 글로벌 영향력을 새삼 실감케 한다.

로제의 '온 더 그라운드'는 데뷔 첫 솔로 싱글 앨범 'R'의 타이틀 곡으로, '항상 더 높은 곳을 바라보며 달려왔지만 정작 중요한 가치는 내 안에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국내를 넘어 글로벌 음악팬들 사이에서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 노래는 발매 첫날 미국을 비롯해 총 51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르며 단숨에 월드와이드 차트 정상까지 밟는가 하면,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50 차트에서 8위를 차지한 기록이 있다.

이외에도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 정상에 올랐으며, 빌보드 핫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또 당시 기네스 세계 기록 2개 부문(공개 24시간 내 유튜브 조회수 한국 솔로 가수 1위, 솔로·그룹 모두 빌보드 글로벌 차트 1위 등극 가수)에 공식 등재되기도 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